롱디 끝 ✿ Together forever/폴란드(크라쿠프) : 200131~200203

폴란드 크라쿠프 여행 : 성모승천교회, 수키엔니체, 세인트피터및폴교회

노르웨이펭귄🐧 2020. 3. 6. 00:01








✽ ✽ ✽ ✽ ✽ ✽ ✽ ✽ ✽ ✽




폴란드 크라쿠프 여행 : 성모승천교회, 수키엔니체, 세인트피터및폴교회



✽ ✽ ✽ ✽ ✽ ✽ ✽ ✽ ✽ ✽

















둘째날 아침!!!





전날에 미리 슈퍼에서 사온 빵과 치즈, 햄, 그리고 무슨 갈릭소스?를

빵 위에 발라서 아침식사로!



바군이 노르웨이사람이니까 빵은 네가 고르라며 위임했는데

빵을 겁나 맛없는 것을 골라가지고...ㅡ_ㅡ 아침식사는 부실하게...



빵이 주식인 사람이라고 해도,

다른 나라에서 맛있는 빵을 고를 수 있는 건 아닌가봅니다...







식사 후 크라쿠프 시내를 오늘 하루만에 구경 끝내기로 했다.

사실 크라쿠프 시내에서 딱히 볼거리가... 우리 기준엔 많이 없기도 했고,

다 모여있어서 반나절이면 구경 끝ㅎㅎ



호텔에서 나오자마자 바로 만난 광장.

추운 겨울인데도 날씨가 맑아서 그런가 사람이 엄청 많았고,

관광객도 물론 많았다.



사진에 보이는 긴~ 건물이 수키엔니체!








말이 끌어주는 마차를 타고 관광하는 사람도 엄청 많았다.

말 위로(?) 보이는 건물은 성모승천교회다.



정시마다 나팔수가 나와서 나팔을 부는데, 우리가 마침 여길 지나는 시간이

57분이었어서!!!!!!!!!! 기다렸다가 보기로 했다 ㅋㅋㅋ












두개의 탑? 모양이 다른데 어디서 봤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두 형제가 각각 탑을 지어서 모양이 다르다고 들었었는데, 사실인지는 모르겠음



정각이 되자 나팔수가 나와서 나팔을 불었다.

사실 딱 정시에 맞춰서 동영상 맞춰두었는데, 나팔을 안불어서 껐더니..

그때 딱 나와서 나팔을 불기 시작...해서 영상촬영은 실패.










정시라서 성모승천교회 주변에 사람들이 다 모여서 나팔소리 듣고.


성모 승천 교회 내부 관람은 입장료 10즈워티!








이제 우리는 수키엔니체를 쓱 구경하기로 했다.














성모승천교회를 뒤로하고~~







직물광장이었다는 수키엔니체 입구.

지금은 이것저것 기념품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들이 있다.








안에 들어가면 크리스마스마켓 느낌처럼 폴란드 기념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호박보석이나 폴란드 그릇, 마그넷, 머그컵 등

폴란드 관련된 다양한 것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















사람도 엄청 많았고,

대신 가격도 확실히 수키엔니체 바깥에 있는 가게들보다 비쌌다.









금방 구경하고 나와서 세인트피터 및 폴 교회를 지나가는데,

길거리에서 버스킹하는 분의 기타소리가 너무 좋아서... 잠시 멈췄다.


꽤 많은 사람들이 이미 이 앞에 서서 감상하고 있었음ㅋㅋㅋ








이 사람이었는데, 연주 정말 잘하심...

나랑 바군 둘 다 원래 버스킹 음악 더 들으려고 멈춰선 적이 없었는데,

이 날은 쌀쌀했음에도 벤치에 앉아서 기타연주 들으며 커피 마심ㅋㅋㅋㅋ



거의 20분 정도를 앉아서 음악 감상하다가 교회 내부 구경하려고 일어나면서

덕분에 멋진 음악을 들었으니 지갑에 있던 잔돈을 다 탈탈 털어서 드리고!








교회 내부에 들어왔다.

여긴 무료입장.



















개인적으로 이 교회 너무 멋졌다!!!

















교회 안 끝쪽에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도 있어서 내려가서 더 구경하고 올라왔다.













나가기 전에 전체샷.






여기서 콘서트도 한다.









매일 오후 8시에 공연을 하는데, 60즈워티.

라이브공연을 보고 싶었던터라, 후기를 좀 찾아봤는데

들으면 다 아는 그런 음악들을 연주한다고 함.


근데 공연하는 사람들에 따라 별로일 때도 있다는 후기가 있어서..

우리는 패쓰했다.



이제 바벨성으로 이동!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