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 : 국제커플이야기

국제커플 : 우리 사진으로 2019년 달력만들기

노르웨이펭귄🐧 2018. 11. 24. 00:00








✽ ✽ ✽ ✽ ✽ ✽ ✽ ✽ ✽ ✽




국제커플 : 우리 사진으로 2019년 달력만들기



✽ ✽ ✽ ✽ ✽ ✽ ✽ ✽ ✽ ✽










요즘 밤낮이 제대로 바뀐 나.

그저께는 새벽 여섯시에 잤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뭐하다가 그리 늦게 잤냐고 물어보신다면........


바로 우리의 2019년 달력을 만드느라 ㅠㅠ 그랬다고 말할 수 있다.






바군이 작년 크리스마스 때, 나에게 선물로 우리 사진으로 만든 달력을 보내줬었는데,

그 때 내년 달력은 내가 만들어야지~ 생각했는데.. 벌써...... 내년 달력을 만들 때가 온 것이다!!!









사실 한국에서는 워낙 아기자기한 것들이 많아서 ㅋㅋ 

맘만 먹으면 예쁘게 만들 수 있었고 나도 욕심이 있었기에... 몇 시간동안 이거 붙들고 작업했다.



나는 "포토몬"이라는 곳에서 했다.

포토달력이라고 검색하면 정말 많은 사이트들이 나오는데... 나의 선정 기준은


1. 너무 비싸지 않을 것.

2. 사진 편집기능이 맥에서도 작동될 것.



이었다......

윈도우에서만 되는 곳들이 있어서 몇 개 거르고나니... 남은 포토몬.








가격은 탁상달력으로 12,100원에 배송비 2,500원.

근데 지금 할인행사하고 있어서 배송비까지 11,000원 정도 였던 것 같다.

그리고 정말 총알배송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목요일로 넘어간 새벽 다섯시에 끝내고 주문 넣었는데...

목요일 오후에 바로 배송 출발했다고 문자와서... 나 처음엔 내 달력 잘못 인쇄된 줄...

아니 원래 이렇게 빨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금요일인 오늘 받았다...^^.....ㅋㅋㅋㅋㅋㅋㅋㅋ


생각보다 너무 마음에 들어서 ㅋㅋㅋㅋㅋ

나도 재빠르게 후기를 쓰기 위해 열시미 포스팅 중.




















연간달력페이지.

이 페이지도 직접 꾸밀 수 있음.

난 펭귄을 좋아하니까 펭귄 스티커를 어마어마하게 씀ㅋㅋㅋㅋㅋㅋㅋㅋ



하트랑 펭귄 두 마리를 내가 붙인 것이당.









이것은 겉표지.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골라서 사진을 추가할 수 있는데

그 디자인에... 이상한 스티커들이 많아서 그것들은 다 지워버림ㅋㅋㅋ








포토몬 달력의 장점은!!! 달력의 시작 월을 내가 선택할 수 있다.

나는 2018년 12월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선택했다.



다음 달에 노르웨이 가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히히.




그리고 바군이 작년에 준 달력 사진이 타임라인에 맞게 순서대로 사진을 넣었기에..

나도 타임라인에 맞게 순서대로 사진을 넣기로 했다.



그래서 첫 사진은 작년 크리스마스와 올해 새해에 내가 바군을 방문했을 때 찍은 사진부터 시작.










뒷표지에는 사진을 여러 장 넣을 수 있어서 ㅋㅋㅋ

난 사진 욕심이 많으니까 진짜 많이 넣었다.











펭귄 스티커도 또 넣고 곰돌이 스티커도 넣고 눈송이도 넣어주고 ㅋㅋㅋㅋ

내가 작년에 들고가서 선물했던 내 미니어처 인형ㅋㅋㅋㅋㅋ










오슬로와 베르겐에서 찍었던 사진들.










메인 달력이 있는 페이지는 사진을 한 장 혹은 두 장만 넣을 수 있다 ㅠㅠ










펭귄 무리를 만들어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랑 펭귄 인형이랑 찍은 사진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케케.























3월 달력은 바군이 올해 4월에 한국에 방문했을 때 찍었던 사진들.










너무 중요한 이벤트인 프로포즈 사진도 넣어주고.








항상 셀카만 있는 우리 사진인데...

친구 커플 만났을 때 친구가 찍어준 우리 둘 사진ㅋㅋㅋ 유일한 사진이라 크게 한 장 넣음ㅋㅋㅋ

















미세먼지 많을 때 방문했던 바군 ㅠㅠ 마스크 끼고 찍은 사진도 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펭귄을 넣기엔 5월이니까... 다른 동물도 한 번 넣어봄 ㅎㅎㅎ











이제 내가 여름에 노르웨이 방문했을 때 사진들이 시작!

1월 달력에는 비겔란조각공원의 겨울 사진이 있었는데

5월 달력에는 비겔란조각공원의 여름 사진이 있음ㅎㅎㅎ헤헤.



그리고 우리의 여름휴가, 테네리페.









테네리페에서 렌트했을 때 차 안에서 찍은 사진








그리고 테네리페의 일몰










여행갈 때 공항에서 줄도 따로 서는 국제커플.

여권 색도 달라도 너무 다른 초록색과 빨간색.








그리고 테네리페에서 찍은 사진들ㅋㅋㅋㅋㅋㅋㅋ

저 빈 병과 빈 캔 사진은 넣을까말까 고민했는뎈ㅋㅋㅋㅋㅋㅋㅋ


우리의 업적이라며 넣었다.









너무너무너무 좋았던 마스카에서 찍은 사진.

서로 사진 찍어주느라 바빴으니, 같은 장소에서 서로를 찍은 사진을 한 장에 넣었다.












그리고 폴란드여행.

내 이름이랑 하트 만들어놓고 맥주 마시는 바군 사진이 메인ㅋㅋㅋㅋㅋ








그리고 여기서도 빠지지 않는 우리의 폴란드 업적ㅋㅋㅋㅋㅋㅋㅋ

맥주 빈 캔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파뤼투나잇 스티컼ㅋㅋㅋㅋㅋㅋㅋㅋ



















10월 사진은 우리 집 베란다에서 삼겹살 먹을 때 찍은 바군 사진 ㅎㅎ

아래 사진은 냉면 먹는 사진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안. 네 맘에 안들어도 만드는 사람은 나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르웨이에서 외식했을 때 찍은 사진,

내가 바군 퇴근 시간에 맞춰 마중나갔다가 같이 돌아오며 찍은 사진,

그리고 결혼식 갔을 때 찍은 사진.










그리고 급하게 다녀온ㅋㅋㅋㅋㅋ 런던 주말여행.

같은 장소에서 서로 찍어준 사진.



사실 이 사진의 의미는...

내가 찍은 네 사진과 네가 찍은 내 사진.. 비교해봐...

누가 기둥이 저렇게 나오게 찍어주냐...... 흑...




※ 교훈: 외국인에게 사진 부탁하지 맙시다.










영국에서 찍은 사진들.









그리고 우리의 마지막 외식.

12월 겨울이니까 펭귄 다시 등장하심.








마지막 날 저녁에 먹었던 라자냐까지...









그리고 포토몬의 장점 또 하나!

2020년 1월 달력까지 만들 수 있음ㅋㅋㅋㅋㅋ 헤헤.


1월이니까 펭귄 두 마리 또또또 넣어주고 ㅋㅋㅋ



우리의 공항 작별날 찍었던 사진들 ㅠㅠ










그리고 맨 마지막 장은, 내가 항상 노르웨이를 떠날 때 하는 것.

메모 남겨두고 오기.



그리고 영상통화를 다시 하고 있는 우리의 모습.





이렇게 타임라인을 따라 쭉~ 2019년 달력을 만들었다.

진짜 ㅋㅋㅋㅋㅋㅋ 만들 때 너무 힘들었는데 만들고 나니 너무 뿌듯하다.



앞으로 매년 만들어야지.


와중에 바군한테 보내줬더니... 내년엔 바군이 만들기로 했었는데...(번갈아가며 만들기로 함)

내가 더 잘만드니까 나에게 위임하고 싶다며...^^.......... 귀찮은거 아니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이렇게 2018년도 지나가고 있고..

특별한 달력 준비하고 싶은 분들은 포토몬에서 달력 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당.


혹은

장거리연애하는 분들에게도 크리스마스 선물로 보내주면 좋을 것 같다.

작년에 내가 받았을 때 바군의 마음과 정성에 엄청 감동받았듯이. :)









* 내 돈 직접 지불하고 구매한 후기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