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 : 국제커플이야기

Description of our relationship and marriage plans

노르웨이펭귄🐧 2018. 10. 20. 00:00








✽ ✽ ✽ ✽ ✽ ✽ ✽ ✽ ✽ ✽




Description of our relationship and marriage plans



✽ ✽ ✽ ✽ ✽ ✽ ✽ ✽ ✽ ✽












비자서류 준비하다가 "Description of our relationship and marriage plans"에 대해 기술하는 란이 있었다.

바군은 노르웨이어로 작성했고, 나는 영어로 작성했다.

바군이 작성한 것을 영어로 읽어줬고, 내가 작성한 것은 바군에게 첨삭을 받기 위해 ㅋㅋㅋㅋㅋ

바군이 읽어봤다.


이거 쓰면서 내가 왜 이 사람과 결혼을 준비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정리되는 기분이었기에

블로그에 한국어로 다시 기록한다. 😊













우리의 연애와 결혼계획에 대한 설명



우리는 내가 유럽을 여행하고 있던 중인 작년, 노르웨이에서 만났다. 원래 나의 계획은 6월에 한국으로 돌아가는 것이지만,

나는 그와 함께 있고 싶었기에 비행기 티켓을 7월로 미뤘다. 그리고 내가 한국으로 돌아온 이후에 우리는 장거리연애를 시작했다.

나는 장거리연애에 대한 이야기 없이 우리의 연애를 설명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우리의 연애기간 대부분이 장거리연애이기 때문이다.


우리 둘 다 장거리연애는 처음이었기에 너무 힘들었다 (지금도 여전히 힘들다.).

만약 내가 아는 누군가가 장거리연애를 고려중이라고 하면, 나는 뜯어 말릴 것이다.

왜냐하면 날씨 좋은 주말에 우리는 데이트를 할 수 없고, 좋은 음식을 같이 먹을 수 없으며, 누구 한 명이 아파도 돌봐줄 수도, 같이 있을 수도 없기 때문이다.

또, 우리는 7시간 혹은 8시간의 시차가 있기에 장거리연애를 유지하는 것이 더더욱 어려웠다.

이렇게 많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는 서로를 정말 사랑하기에 지금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작년 9월, 그는 그의 가을방학 동안 한국에 방문했다. 그리고 작년 12월, 나는 그를 방문했다.

나는 이 때 2주 동안 그를 방문할 수 있었는데, 왜냐하면 지난 18일동안 156시간을 일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는 이번 부활절에 한국을 방문했고, 나는 직장을 관둔 뒤 6월부터 8월까지 그를 방문했다.













우리는 3월에 약혼을 했고, 우리의 결혼과 결혼식에 대한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다.

그러나 국제커플이 아닌 커플에 비해 역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더 많은 과정과 돈이 필요했으며, 더 어려웠다.

우리가 함께하는 미래를 계획하는 과정에서, 나는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다.

왜냐하면 내가 노르웨이 사람이 아니기에, 그가 한국사람이 아니기에 우리는 많은 것들을 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함께하는 것"은 보통 커플들에게 어렵지 않은 목표이다. 그러나 우리에겐 어려운 목표다.

이 목표는 많은 돈과 시간, 노력을 필요로하며, 우리는 많은 것들을 포기해야한다(한국에서의 내 직업, 나의 가족과 친구들 등.).

그러나 나는 많은 것들을 잃는다고 해도 이것들에 대해 부정적이지 않다.

왜냐하면 나는 내 남은 인생을 함께 할 이 사람이 그만큼 가치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금 우리는 우리의 방식대로 우리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는 노르웨이에서 우리가 살 집을 찾고 있고, 나는 노르웨이 이민 준비를 하고 있으며 한국에서의 결혼식을 계획하고 있다.

아마 노르웨이에서는 간단한 예식을 하고 한국에서는 좀 더 나은 결혼식을 할 것 같다.

우리는 2019년 가을에 한국에서 결혼식을 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아마 우리가 원하는 모든 사람들을 다 초대할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작은 파티를 하고 싶다.

나는 지금 한국에 있으니 내가 노르웨이로 이민을 가기 전까지 결혼식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고자 한다.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