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 : 국제커플이야기/노르웨이 이민준비

노르웨이 이민 비자발급 : 드디어 결혼비자까지 승인완료

노르웨이펭귄🐧 2019. 10. 11. 20:35








✽ ✽ ✽ ✽ ✽ ✽ ✽ ✽ ✽ ✽




노르웨이 이민 비자발급 : 드디어 결혼비자까지 승인완료



✽ ✽ ✽ ✽ ✽ ✽ ✽ ✽ ✽ ✽












8월 초에 릴레스트룀경찰서에서 신청했던 결혼비자.




원래 비자 신청하고 비자 나올때까지 노르웨이 안에서 가만히 기다려야되는데


노르웨이 안에서 가만히 기다리면

비자승인이 2개월이 걸리든, 6개월이 걸리든, 1년이 걸리든

비자신청한 상태로 노르웨이에서 지낼 수 있다.(무비자기간 상관없이!)



대신!!!!!!! 무조건 노르웨이에만 있어야됨. 해외출국 금지 ㅋㅋㅋㅋㅋㅋ

노르웨이 밖으로 나가면 다시 노르웨이로 입국할 때 무비자기간동안만 있을 수 있게된다.








우리는 한국 결혼식이 9월에 예정되어있었고,

스웨덴에 술 쇼핑하러도 가야되고...(포기할수없음)

12월에 테네리페여행도 가야하고.......


이미 너무 많은 해외 계획들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한국 결혼식이 급하니까.. 어쩔수없이 노르웨이를 나갔어야했다.






한국에서 놀웨이로 돌아오기 전까지 2개월의 시간이 있으니

그 2개월 안에 비자가 승인되길 기다렸으나 ㅋㅋㅋㅋㅋㅋㅋㅋ

느긋한 놀웨이가??? 말도 안돼~~




노르웨이로 돌아오는 날까지도 비자 업데이트 소식이 없어서

결국 90일 무비자기간 + 리턴티켓 구매해서 입국.


근데 놀웨이 들어온지 딱 일주일이 지난 오늘! 이메일이 온거시야~~~~~















끼야야야아아ㅏㄱ

서류에 뭐 문제가 있거나? 확인할게 좀 복잡하고 그러면

경찰에서 UDI로 넘어간다는데, 내 서류는 UDI로 넘어가지도 않았으면서 경찰서에서 2개월을..


처음 신청하는것도 아니고 약혼비자에서 결혼비자로 바꿔서 신청하는거라

서류도 몇 개 안냈는데... 2개월...................



처음 약혼비자신청했을때 1개월 소요된 것이 놀라울따름 ㅋㅋㅋㅋㅋㅋㅋㅋ












바군에게 바로 소식전하고 오늘 마침 금요일이네!????

샴페인과 함께 불금을 보낼테야~~ 야호



리턴티켓은 취소해야지!ㅋㅋㅋㅋㅋㅋ

이제 우리 사이에 비자업무는 연장할 과업만 남았다니 감격스럽다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