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 : 국제커플이야기/노르웨이 이민준비

노르웨이 이민 : 노르웨이 임시운전면허증 발급신청하기

노르웨이펭귄🐧 2019. 8. 21. 00:01








✽ ✽ ✽ ✽ ✽ ✽ ✽ ✽ ✽ ✽




노르웨이 이민 : 노르웨이 임시운전면허증 발급신청하기



✽ ✽ ✽ ✽ ✽ ✽ ✽ ✽ ✽ ✽












L 스티커를 붙이고 종종 운전연습을 하는 우리.

비자신청한다고 바군이 일찍 일을 마친 겸사겸사해서 임시운전면허증도 발급을 신청했다.



한국의 운전면허증은 노르웨이 운전면허증으로 바로 교환이 불가능하다.

15만원 정도 돈을 지불하고 몇 가지 추가 테스트를 통과하면

그 때 노르웨이 운전면허증으로 바꿔주는데,

그 추가테스트가 눈길운전, 밤길운전 뭐 이런 특수? 테스트들이다.




가끔 다른 나라들 규정 보면 한국면허증은 바로 교환해주는 나라도 있던데,

노르웨이는 그렇지 않아서 속상했었다.






근데 일본면허증은 바로 바꿔준다는 말에 분노게이지 상승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은 왜..??????? 일본은 오히려 운전대 방향도 다른데!???????

노르웨이 뭐야? 왜 일본 편애해?????? 라몈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내가 열낸다고 바뀌는 것도 아니니.. 흥분을 가라앉히고 여기서 하라는대로 따라야지 ㅠㅠ



한국운전면허증을 들고 릴레스트룀에 있는 교통관리하는 곳..? 트레픽스테이션에 방문했다.













사람이 거의 없었다.

조용하고 한적하고 ㅎㅎ 좋았다. 여름휴가기간이라 그런가..?








들어오자마자 번호표뽑는 기계가 보인다.

여기서 번호표를 출력!














우리의 번호는 404번.

8월 8일 오후 2시 39분에 방문한 릴레스트룀 트레픽스테이션

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에서 경찰서에 교통관련 부서 방문했을때랑 비슷한 느낌..

이곳저곳 안전포스터 붙어있다 ㅋㅋㅋ












가만히 앉아서 교통안전 관련된 TV를 보고있으면.. 우리의 번호가 띵동 하고 나온다.







그럼 여기로 가서 업무를 보면 된다.



여기 와서 한국 운전면허증을 내면 노르웨이 임시운전면허증으로 발급해준다.

그건 3개월짜리고, 만약 내가 노르웨이 운전면허시험에 합격하면 노르웨이 면허증으로,

불합격하면 한국면허증 다시 돌려준다고 함.


게다가 만약 첫 시험에서 떨어지면 다음 번 시험을 볼 땐

처음 시험보는 것과 같이 처음부터 다 시험을 봐야한다고 함...





노르웨이에서 운전면허를 따는데에 드는 비용이 300만원인가 그랬는데..

이 말인 즉슨...



펭귄아 너에겐 노르웨이 운전면허를 딸 수 있는 단 한 번의 기회가 주어져.

가격은 15만원 정도지만, 이 한 번의 기회에서 떨어지면 300만원 주고 다시 시험봐야돼.

화이팅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한 번 왜 일본은 면허증 그냥 바꿔주는지에 대한 분노게이지가 올라오면서,,ㅜㅜ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한국면허증 고이 반납하고 나왔다.





임시운전면허증은 우편으로 보내준다고 한다.

2주가 지난 아직까지도 도착하지 않은 것을 보니...

한국 다녀오면 도착할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녀와서 운전연습 많이 해야겠다 ㅠㅠ



노르웨이 운전면허시험을 한 번에 합격하기가 정말 어렵다는데,

게다가 이미 비가 많이 오는 가을날씨고..

곧 겨울이 올 예정이라 운전 연습이 더더욱 걱정된다 ㅠㅠ




화..화이팅.....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