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디 끝 ✿ Together forever/노르웨이~스웨덴 로드트립 : 190405~190410

노르웨이~스웨덴 로드트립 : 보되, 로포텐, 키루나 5박 6일 일정 계획하기

노르웨이펭귄🐧 2019. 4. 5. 00:00








✽ ✽ ✽ ✽ ✽ ✽ ✽ ✽ ✽ ✽




노르웨이~스웨덴 로드트립 : 보되, 로포텐, 키루나 5박 6일 일정 계획하기



✽ ✽ ✽ ✽ ✽ ✽ ✽ ✽ ✽ ✽












5박 6일동안 로드트립을 계획하면서 가장 중요했던 루트를 정했고.

그 이후에는 어느 도시들을 둘러볼지, 그리고 어디서 숙박을 할지를 정해야했다.


구글맵으로 한 곳 한 곳씩 찍어서 얼마나 걸리는지 계산 다 해보고..

블로그랑 카페 다 뒤져보며 가볼만한 곳이 어디 있는지 확인해보고 결국 계획에 틀이 다 잡혔다.



로드트립이고, 노르웨이와 스웨덴 북부는 아직 눈이 많이 남아있을테니

날씨 상황이나 우리의 컨디션에 따라 계획이 바뀔 수도 있겠지만 일단 큰 틀이 있는 것은 중요하니까 ㅋㅋ










* 괴발개발주의 *






1일차: 오슬로에서 보되 도착. 보되 구경 및 로포텐으로 페리 이동. 로포텐에서 숙박.

2일차: 로포텐 구경. Narvik(나르빅) 이동 및 나르빅 숙박.








3일차: 스웨덴으로 이동. 나비스코 및 키루나 구경. 키루나 숙박.

4일차: 룰레오, 우메오 구경. 우메오 숙박.

5일차: 드라이브가 대부분. Ornskoldsvik 이나 Sundsval에서 휴식 혹은 식사 후 모라로 이동. 모라 숙박.











그리고 5일차는 우리의 기념일이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라에서 술도 마시고 축하도 하기로 ㅋㅋㅋㅋㅋㅋㅋㅋ 음하하하하하ㅏㅎ하


6일차: 모라 구경, 집으로 고고! 집에는 저녁 일곱시반쯤 도착예정.



그리고 다음 날엔 바군 출근 ㅎㅎ





진짜.. 맛있어보이는 식당이나 펍도 다 적어두고 ㅋㅋㅋㅋㅋ

예뻐보이는 호수나 공원들도 다 적어놔서 저곳들 다 가려면 ㅠㅠ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겠지만

그래도 부지런히 움직이고 즐기며 여행하고 오기로.






아 그리고 숙박은 원래 노르웨이랑 스웨덴 물가가 비싼 편이고,

특히 북쪽(로포텐, 키루나 등)은 투어리스트들이 많이 가는 동네라서 호텔이 많지만 그만큼 비싸다.





개인적인 선호도에 따라 다르지만 나랑 바군은 술마시는 것이나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니

호텔보다는 주방이랑 거실이 있는 에어비앤비를 선호하는 편.


게다가 매일 숙박하는 곳이 달라지기 때문에 아무리 구려도 그 날 하루만 견디면 된다는 마음으로 ㅋㅋㅋ

호텔이든 에어비앤비든 일단 저렴한 숙소로 선택하기로 하고 내가 하나씩 다 비교해봄..ㅎㅎㅎ











키루나는 호텔이랑 에어비앤비 가격이 많이 차이나지 않아서 호텔로 가려고 했는데

리뷰가 없는 에어비앤비 호스트(새로 시작한 에어비앤비호스트)의 집을 예약하면 할인을 해줘서 ㅋㅋㅋㅋㅋ

겁나 저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키루나 호텔 가격이 보통 1박에 15~20만원 정도 하는데...

에어비앤비 7~10만원 ㅋㅋㅋㅋㅋㅋㅋ 에어비앤비로 가야짓 ㅎㅎㅎ



게다가 내 에어비앤비 노르웨이계정 초대링크로 바군아이디 가입해서 크레딧도 썼다.(철젘ㅋㅋㅋㅋㅋ)



< 에어비앤비 노르웨이 초대링크 >


https://abnb.me/e/CLQF5iYsAV




아직은 키루나 에어비앤비 하나만 예약했는데 5만 6천원에 예약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 신나라. 얼른 떠나고 싶다.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