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 : 국제커플이야기/우리의 결혼이야기

노르웨이 국제결혼 : 교회결혼식 관련 정보 받기

노르웨이펭귄🐧 2019. 3. 25. 00:00








✽ ✽ ✽ ✽ ✽ ✽ ✽ ✽ ✽ ✽




노르웨이 국제결혼 : 교회결혼식 관련 정보 받기



✽ ✽ ✽ ✽ ✽ ✽ ✽ ✽ ✽ ✽












국제결혼...이라는 말을 쓰게 되다니 ㅋㅋㅋㅋㅋㅋ어색어색하지만 사실이니까 ㅋㅋㅋㅋㅋㅋㅋ크흠


꽤 시간이 지나긴 했지만 이번 달 초에 우편 하나가 왔다.

항상 바군 이름으로 우편이 왔었는데 이번엔 바군이름과 내 이름이 같이 써있어서 +_+

괜히 기분 좋아서 잘 보니까 우리가 세레머니를 위해 예약한 교회에서 보낸 우편이었다.








이렇게 생김 ㅋㅋㅋ

노르웨이에서 혼인신고를 하려면 증인 두 명과 함께 결혼식을 해야하는데,

장소는 공기관(구청, 법원 등) 혹은 교회에서 할 수 있다.


등록된 거주지에 있는 공기관이나 교회에서 하면 무료,

그렇지 않으면 사용료를 내야한다.


트론헤임에 있는 교회였나 성당이 겁나게 멋있고 예쁜데 ㅠㅠ

거긴 그 동네 사는 사람 아니면 금액을 꽤 내야함ㅋㅋㅋㅋㅋㅋㅋㅋ 비쌌다..




아무튼 우리는 원래 구청?같은 개념인 곳에서 하려고 예약도 다 잡았는데...

ㅎㅎ... 울 엄마의 소원으로....... 교회로 바꾸게 되었다 ㅎㅎㅎ


우리에게 의미가 큰 날은 맞지만, 장소는 별로 큰 의미를 두지 않았던 우리기에

우리가 이사갈 집에서 가장 가까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교회로 선택해서 예약을 바꿨고.


노르웨이 교회 단체? 라고 해야하나... 거기서 우편을 보냈다.
















바군이랑 봉투 같이 열어보니 꽤 여러 페이퍼가 들어있었다.


그 중 젤 위에 있던 종이.

우리가 예약한 결혼날짜 딱 써있고,

우리 이름 써있고, 장소 써있고 안내사항이 쭉 써있었다.

괜히 설렘 :D








그리고 이번 달 28일날에 뭐 결혼 관련 콘서트를 한다는 홍보 팜플렛도 들어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교회결혼식에 대한 정보가 꽤 상세하게 들어있어서 놀랐다.

예식순서도 적혀있고, 우리가 원하면 어떤 것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도 친절하게 적혀있었다.


















위에서 말했던 증인이 작성해야하는 서류.

온라인으로 서류작성할 증인 두 명도 필요하고, 결혼식 당일날 있어줄 증인 두 명도 필요함.


혹시나 증인을 부탁할 사람이 없다면 여기서 지원해주기도 함 ㅎㅎㅎ

우리는 증인이 되주실 분들이 넘치므로 패스.










이것도 증인 페이퍼였던 것 같다...









교회예식이다보니까 그 교회 목사님이 주례도 봐주시고 ㅋㅋㅋ

그럴 예정인데(참고로 노르웨이 이민오고나서 교회 가본 적 한 번도 없음...)


예식에 쓸 성경구절들도 모아서 같이 보내준다.

(대박 친절쓰...)















찬송가도 같이 넣어서 보내줌 ㅋㅋㅋ

우리가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그 커플 상황에 맞는 찬송가별로 나눔 ㅋㅋㅋㅋㅋㅋ


동성애커플이라던지(노르웨이는 동성결혼이 교회에서도 가능하다)

외국인커플이라던지,

국제커플이라던지...(국제커플 카테고리가 있다고 해서 놀랐다)



맨 아래가 Internasjonalt 이 인터네셔널커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제커플을 위한 것... 마치 우리가 선택해야할 것 같은 기분...









이것도 에이포 몇 장이 스템플러로 묶여있었는데, 결혼식에 대한 정보.








그다지 중요한 내용은 아니었고 그 교회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같은 것들이나

설명이 적혀있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원하면 오르간연주를 해주고 성가대도 불러주고..

이런 것들 ㅎㅎㅎㅎㅎㅎ



사실 비중을 많이 두고 있지 않은 노르웨이 결혼식이었는데,

이렇게 교회에서 챙겨주니까 괜히 기분이 좋아졌다. :)




노르웨이 교회에서 결혼식을 하려면 우리에게 우편을 보낸 그 교회단체?에

이름을 올려놔야한다고 들었는데...

바군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노르웨이에는 안 예쁜 구청도 꽤 많아서 교회의 옵션도 넣고 싶다며

작년에 교회단체에 이름 등록해둠ㅋㅋㅋㅋㅋㅋㅋㅋㅋ(준비성 철저)


우리가 이사갈 곳의 구청이 사실 꽤 예뻐서 교회에서 할 생각은 하지 않았었는데,

엄마의 소원으로.. 교회로 바꾸게 되었지만 이 교회도 나름 예뻐서 기대가 된다.




그러니까......

울 엄마가 결혼식 볼 수 있게 내 비자 얼른 해결해놔라 노르웨이...😡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