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여행 정보

노르웨이 항공권 구입 : 와이페이모어에서 폴란드항공권 구입하기

노르웨이펭귄🐧 2019. 3. 15. 00:00








✽ ✽ ✽ ✽ ✽ ✽ ✽ ✽ ✽ ✽




노르웨이 항공권 구입 : 와이페이모어에서 폴란드항공권 구입하기



✽ ✽ ✽ ✽ ✽ ✽ ✽ ✽ ✽ ✽












꼼꼼하게 노르웨이 비자를 준비했던 우리에게 빅 똥을 준 UDI와 경찰 덕분에...

결혼식 날짜는 미정이 되었다...^^.......


(하지만 나랑 바군은 어떻게든 이대로 진행하겠다고 이 가는 중. 두고보쟈.......부들부들)







가장 큰 문제는 한국에서 노르웨이에 올 계획을 세운 울 엄마 ㅠㅠㅠ


6월로 결혼식을 잡았었고, 그 때에 맞춰서 엄마가 시간도 다 빼놓고 있었는데...

항공권은 엄마가 찾아서 예약하는 것이 어려우니 내가 해주기로 하고 난 항공권 찾고 있었는데..

개 빡......침......ㅎㅎ



만약 계획한대로 6월에 한다면 지금 3개월 정도 남았으니, 얼른 항공권을 예약해야하는데 ㅠㅠ

게다가 노르웨이는 6~7월이 성수기라서.. 비행기값이 비싸 ㅠㅠㅠ


이미 2주 전에 찾아보기 시작했을 때에도 1번만 경유하는 항공권,

대기시간이 4시간 이하인 항공권을 찾아보니

다 가격이....... 120만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차피 늦게 예약해도 같은 가격이겠구나~ 싶어서

이 문제가 해결되고 날짜가 완전하게 픽스되면 그 때 구입하려고 기다리다가..


그저께 심심해서 항공권 다시 찾아봤는데! 가격이 내려감!!!!!


















스카이스캐너에서 찾아봤고 서울-오슬로 왕복항공권으로 찾아봤는데

에미레이츠항공이 87만원으로 떨어짐!!!!!!!

특가도 아닌데.. 왜 갑자기 떨어졌나 모르겠지만 ㅋㅋㅋㅋㅋㅋ




일정도 나쁘지 않았다.

6월 18일 화요일 출발해서 6월 27일 목요일에 떠나는 일정으로 검색했는데


에미레이트항공 일정이

서울에서 23시 55분 출발해서 두바이 도착하고, 두바이에서 3시간 대기하고

그 이후에 오슬로로 출발하면 오슬로에는 오후 12시 30분 도착.









그리고 돌아오는 것은 오슬로공항에서 14시 30분 출발, 두바이에서 4시간 20분 대기로

조금 길긴 하지만...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인천에는 금요일 오후 16시 55분 도착!





게다가 에미레이츠항공은 기본 수화물 규정이 25kg이다 ㅎㅎㅎ

다른 곳보다 2kg 더 많음!


핀에어에게 데이고 나서 핀에어는 정말 다시 이용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라

최대한 다른 항공사로 먼저 알아보던 중이었어서 에미레이츠로 하려고 했으나!







비행시간이...... 너무 길었다...

처음에 9시간 30분 비행하고 경유지에서 대기하고 그 이후에 다시 7시간 비행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럽으로 바로 가는게 아니라 중동으로 갔다가 중동에서 유럽으로 가는 거라서 그런 것 같았다 ㅠㅠ






이걸로 하려고 고민하던 중...

내가 한국 들어가는 티켓이 저거였다면 나는 긴 비행시간을 택하고

저렴한 가격과 더 많은 수화물 무게를 누렸겠지만.......


아무래도 엄마가 이용하기엔 너무 장거리 비행이라 눈물을 머금고 다른 항공사 다시 써칭.


















그러던 중 내가 만족했던 폴란드항공 가격이 93만원인 것을 발견.

처음에 바르샤바에서 2시간 25분 대기라서 조금 걱정되긴 하지만...

핀에어 타면서 1시간 50분 경유도 문제 없었던 나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 비행기 멈추면 일등으로 나가서 줄 서!


라고 말하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걸로 선택하기로 함.










게다가 나랑 바군에게도 더 좋았다.

저녁 7시에 오슬로공항 도착이라 바군이 퇴근하고 같이 픽업을 갈 수 있어 좋았고,










떠나는 날도 아침 10시 45분 비행기로 오슬로공항에서 출발이니..

바군이 출근하기 전에 같이 마중하면 되서 딱 좋았다.



가격은 에미레이츠보다 6만원 비싸고 ㅠㅠ

수화물 규정도 2kg적지만.. 비행시간이 4시간이나 줄어든다는 것은

장거리비행에 정말 큰 메리트니까 ㅋㅋㅋㅋㅋㅋㅋ 이걸로 픽!



그리고 LOT폴란드항공 스낵바에 신라면 컵라면 있으니까 ㅋㅋㅋㅋㅋㅋㅋ

울 엄마 한국의 맛 그립지 않게 장시간 잘 견딜 수 있을 거라고 믿으며 ㅋㅋㅋ



LOT항공 공식홈페이지에서 예매하려고 했으나 폴란드항공 공홈 가격이 더 비쌈.

그래서 와이페이모어 홈페이지에서 예약했다.



https://www.whypaymore.co.kr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와이페이모어 이름 너무 웃김ㅋㅋㅋㅋㅋ)


















그렇게 LOT폴란드항공 두 명의 티켓을 예약하고 내 카드로 결제했는데,

항공권 타인결제를 하려면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된다고 해서...

가족관계증명서 사진 찍어서 제출하고 서류 심사 받은 후에 예약 확정이 되었다.


두 명 가격으로 1,874,400원.

원래 92만원인가 그런데 와이페이모어에서 수수료를 붙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폴란드항공 공홈보다 인당 4만원 정도 저렴했기에 ㅋㅋㅋ



유럽은 특가항공권이 자주 나오는 편이기에 저렴한 가격이라고 말 할 수는 없지만,

내가 원하는 여행일정, 도착시간, 출발시간, 경유시간, 내가 원하는 항공사, 성수기!

임을 고려했을 땐 아깝지 않은 가격인 것 같다.





아,

폴란드항공 좌석지정이 미리 안되고, 2일 전부터 좌석 지정이 된다.

그 이전에 하려면 돈 내야됨.ㅠㅠ





아무튼.. 결혼식을 저 때 하든 못하든

내 가족의 첫 노르웨이 방문은 저 때가 될 것이다 :-)


신난다! 외로운 타지생활에 즐거운 일이 하나 늘었다.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