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디 끝 ✿ Together forever/노르웨이 : 181211~

노르웨이에서 홈메이드 스콘 만들기

노르웨이펭귄🐧 2019. 2. 24. 00:00








✽ ✽ ✽ ✽ ✽ ✽ ✽ ✽ ✽ ✽




노르웨이에서 홈메이드 스콘 만들기



✽ ✽ ✽ ✽ ✽ ✽ ✽ ✽ ✽ ✽













나는 스콘을 정말 너무너무너무 좋아한다 ㅋㅋㅋㅋㅋ

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데... 지난 일요일에 스콘 사진을 어디서 보고서는 바군에게


나 스콘이 먹고 싶어!!!!! 스콘!!!!!!! 당장!!!!!


을 외쳤었다.





아.. 지금 쓰다보니 기억났는데, 지난 사진들을 보다가 ㅋㅋㅋㅋㅋㅋ

제작년에 영국 여행하면서 크림티를 마셨던!!! 사진을 보고 스콘이 급 땡겼었다.


(포스팅은 여전히 영국 여행기에서 아직도 멈춰있음에.. 부끄럽지만...ㅠㅠ

올해 안에 꼭 끝내는 것을 목표로...)









일요일이라 마트가 문을 열지 않는 날이라 있는 재료로 가능한지를 알아야하기에..

바군이 스콘 레시피를 얼른 찾아보더니!

가능하다며!!! 오늘 만들어주겠다며!!!!!!!! 유후








홈메이드 스콘 레시피 준비물


밀가루 350g(580ml), 베이킹파우더 1t, 소금 1/4t, 설탕 3T,

버터 85g, 바닐라익스트렉 1t(없을 시 바닐라슈가1.5t + 설탕은 2.5T으로 줄여주세요),

우유175ml, 레몬즙 10방울, 달걀1개





가 끝입니다!!!!!!!!!!!!!!

바닐라익스트렉이 없었지만 바닐라슈가로 대신하며 설탕을 좀 줄여줬더니 문제없었다 ㅎㅎ













볼에 밀가루 350g을 부어주고요 ㅎㅎ

우리는 저울이 없고 ml용 비커컵만 있어서... ml으로 환산해서 580ml를 넣어줬습니당.











스콘은 만드는 데에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으니... 오븐 예열도 바로 시작해줍니다.

220도로 10분 정도 예열해주기.










베이킹파우더 1t 추가









소금도 1/4t 추가, 설탕 2.5T 넣고요










버터는 85g 넣어줍니다.

저울이 없지만 이 버터 포장지에 이만큼이 이 정도의 중량임이 적혀있어서 ㅋㅋ

그만큼 딱 썰어줬다.

















버터는 토막내서 넣어주고!












손으로 잘 주물럭주물럭 섞어주기!











바닐라익스트렉 대신에 바닐라슈가를 1.5t 넣어줬다.








그리고 다시 잘 섞어주기.

그리고 이제 우유를 추가할 건데, 따뜻한 우유를 써야하니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살짝 끓여서 데워주면 된다.








175ml를 넣어주면 되는데 난 아주 조금 더 넣었네 ㅋㅋㅋㅋㅋㅋㅋ











냄비에 넣고 끓여주기!










살짝 김이 나오기 시작함!









그럼 우유에 레몬즙 10방울 정도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데운우유를 반죽에 추가하여 잘 반죽해주기.









촵촵촵









우리의 켄우드키친머신은 도대체 언제 사용할 수 있을 것인가...

바군이 고생이 많습니다 ㅠ











반죽이 잘 되었다면 꺼내주고







평평하게 만들어줍니다.




















컵케익 크기의 동그란 틀이 필요한데... 우리는 컵케익을 만들지 않고

큰 케익만 만드는 사람들이라...^^......... 있을리가 전무함.



하지만 예전에... 뭐 때문이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데,

그 당시에도 딱 저만한 사이즈의 원통틀이 필요했어서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결국 뭔 양념 다 쓴 통을 저렇게 잘라 놓고 잘 썼던 기억이 남ㅋㅋㅋㅋ




살포시 다시 꺼내서... 이번에 스콘레시피에서도 사용해줍니다...

다음 번에 컵케익용 작은 틀을 발견한다면 꼭 구입하기로 다짐하며......
















틀로 반죽에 구멍내주기 ㅋㅋㅋㅋㅋ









베이킹페이퍼에 동그란 반죽을 예쁘게 올려줍니다.









스콘 8개가 나옴!

맨 아래 오른쪽에 있는 스콘반죽이 딱 봐도 남은 반죽 뭉쳐서 만든 것...

티가 넘 많이 나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계란 하나를 풀어서 반죽 겉면에 잘 발라주기.










붓이 없어서 손으로 함...

붓도 컵케잌틀이랑 같이 구매하기로 다짐합니다.....










잘 예열된 오븐에 사랑스러운 스콘을 넣어준다.

중간위치에 딱 넣어주면 됨!










그리고 기다리기 꺅갺꺅

10분이면 완성됨!












조금 기다리니 이만큼!! 부풀어오름











남은 계란물은.. 보통 서양에서는 그냥 버린다는데

바군은 한국인인 나랑 같이 있으니까 ^^

어떻게 사용할지 잘 알고 있다.



계란부침 만들기 ㅋㅋㅋㅋㅋㅋ 깨알 김도 넣어줌


















그 와중에 스콘 완성!!!!!

끼야아아아아ㅏ아가가ㅏ가가가가가각 (시끄러움 주의)












플레이트에 잘 옮겨주고,

버터, 크림, 딸기쨈을 꺼내 같이 먹을 준비를 완료한다!











칼로 반 갈라주고 ㅎㅎㅎ

냄새 너무 좋음 ㅠㅠ











우린 생크림은 없는데 요거트가 있어서 ㅋㅋㅋㅋㅋ

딸기쨈이랑 요거트를 올려서 같이 먹음. 굿굿굿!!














바군 하나, 나 하나












스콘이 이렇게 쉬운 디저트일 줄이야!!!!!!!!!

내가 스콘 얼마나 좋아하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 번에는 잉글리시브렉퍼스트티랑 같이 즐기며 크림티로 즐겨주게쒀












기쁨기쁨









버터를 원한다면 버터를 발라 먹어도 좋음.
















둘이 같이 스콘 세 개 헤치우고 ㅎㅎㅎ

나머지는 냉동실로 직행!






얼려둔 스콘을 다시 먹을 땐 ***


미리 꺼내두고 어느정도 해동이 되면 160도의 오븐에 낮은 위치에 넣고 2~3분 정도만 데워주면 끝.





나도 낮에 출출할 때 간식으로 하나씩 꺼내먹고 있는데 이렇게 먹으면 딱 좋음!







스콘 너무 좋아.....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