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 : 국제커플이야기

고마워요 카카오톡, 고마워요 페이스톡

노르웨이펭귄🐧 2018. 10. 1. 00:00








✽ ✽ ✽ ✽ ✽ ✽ ✽ ✽ ✽ ✽




고마워요 카카오톡, 고마워요 페이스톡



✽ ✽ ✽ ✽ ✽ ✽ ✽ ✽ ✽ ✽










롱디 시작하고 나서, 우리는 몸이 멀어진 것만으로도 모자라

시차도 7시간이나 나서 ㅠㅠ 같이 대화할 시간이 참 부족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ㅋㅋㅋㅋㅋㅋ 내가 백수이기에...^^......

그리고 조금이라도 아쉬움을 달래고자 서로가 자고 있는 동안에도 영상통화를 계속 켜두고 있다.






아무 생각 없이 습관처럼 둘 다 집에 있어서 영통이 가능한 상황이 되면

자연스럽게 카카오톡 영상통화인 페이스톡을 켜놓고 대화도 하고, 일상 공유도 하고,

바군은 아침먹고 나는 저녁먹으며 나름 같이 식사도 하곸ㅋㅋㅋㅋㅋㅋ,

각자 음소거 해놓고 드라마나 영화 보기도 하고 ㅋㅋㅋㅋㅋ


서로가 자고 있는 모습을 가만히 켜두고 각자 할 일 하기도 하고 그렇다.




이제 이게 너무 익숙해졌고, 내가 꿈을 굉장히 잘 꾸는 편인데...

요즘 슈퍼내추럴 봤더니 꿈에 자꾸 귀신나오고 ㅠㅠ 귀신이랑 눈 마주치면 죽는 꿈 꾸고 ㅠㅠㅠ

그래서 자다가 자주 깨는데... 그 때마다 바군은 저녁시간이니까 항상 깨있고 화면 속에 있어서

그게 너무 위안이 됐었다.













난 이에 대해 별 생각 없었는데..

최근 바군이 자고 있는 동안 영통 켜놓고 난 친구한테 폰으로 뭐 캡쳐해서 사진 보내줬는데 ㅋㅋㅋ

친구가 와중에 9시간 째 통화 중 실화냐며...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에겐 일상이고 당연한 시간인데 문득 이것도 장거리연애 하는 사람들에게만 해당될 일이겠구나 싶었다.









14시간... 이 때는 우리 둘 다 14시간 37분 동안 집에 있었다는 말이다 ㅋㅋㅋㅋㅋ

내가 자고 일어나면 바군은 자러 갈 시간이라... 바군이 자는 동안 나도 밖에 안가가고 ㅋㅋㅋ

영통 켜놓고 밥 먹고 나 할 일 하고... 쓰고보니 정말 잉여같네...... 😕










새벽 5시에 내가 발신한 통화 ㅋㅋㅋㅋㅋㅋㅋ

아마 내가 잠들고 나서 바군이 일반통화를 연결하거나 네트워크가 불안정해서 ㅠㅠ

자동으로 영통이 끊겼지만 취침 중인 나에게 전화를 걸기에는 미안하니 그냥 있었는데..


내가 악몽꾸고 잠깨서 전화 걸었닼ㅋㅋㅋㅋㅋㅋ

시차 있어서 이거 하나는 좋다. 새벽에 잠 깨서 전화걸면 언제나 상시대기 중인 바군.😊









16시간은 기본 ☺️









오늘도 16시간 ㅋㅋㅋㅋㅋㅋ

바군이 퇴근하고 집에 오면 보통 한국시간으로 밤 11시쯤 되니까,

그 쯤부터 통화를 시작한다.



시차까지 있는 해외장거리연애 ㅠㅠ 너무 어렵지만...

그래도 이렇게 위아더월드가 된 세상에 살고 있으니 이 정도라고 생각하면

스마트시대가 아닌 시절에 해외 장거리 연애해서 결혼한 분들은... 존경스럽다...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