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디 7,700km ✈︎ 그래도 사랑하니까/영국(런던) : 180824~180826

영국 런던 여행 : 주말을 이용해 알차게 런던 여행하기 (with 라이언에어)

노르웨이펭귄🐧 2018. 8. 27. 00:00








✽ ✽ ✽ ✽ ✽ ✽ ✽ ✽ ✽ ✽




영국 런던 여행 : 주말을 이용해 알차게 런던 여행하기


(with 라이언에어)



✽ ✽ ✽ ✽ ✽ ✽ ✽ ✽ ✽ ✽










이번 주말에 런던에 간다.

작년에 런던에서만 7박 정도를 했던 것 같은데...

사실 내 기준에선 다른 영국 도시들이 훨씬 좋았고, 런던이 가장 재미없었다.

런던은 렌트카 반납을 위해, 그리고 공항을 이용해야해서 방문한 이유가 가장 컸다.



근데 뜬금없이 런던이라니...

그 이유는.......



쉥겐비자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바군이랑 오래 있으려고 92일짜리 비행기 티켓을 샀다.

노르웨이는 쉥겐조약 체결한 국가라서, 90일 동안 무비자 여행이 가능하다.

하지만 2일! 그 2일이 문제였다 ㅋㅋㅋㅋㅋㅋ


그 때 우리는 아무생각 없이 


👩🏻👨🏼 비쉥겐 국가로 2일 여행 다녀오면 되잖아~~


라며 쉽게 생각했지.







하지만 비쉥겐 국가가 유럽에 많이 없었고, 대표적인 곳이 영국, 아일랜드, 룩셈부르크 정도.

아니면 러시아도 괜찮은데, 나는 러시아에 가려면 비자가 필요없지만 바군이 비자가 필요해서..^^;;


(이렇게 또 몸소 깨닫게 되는 국제커플의 슬픔... 각자 무비자 국가가 다르다는 것 ㅠㅠ)





그리고 계속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지난 달에 티켓 찾아보기 시작했다.

근데 영국이든 아일랜드든 비행기값 왜이리 비쌈? 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엔 만원짜리도 보고 그랬는데 ㅠㅠ



바군이 일하느라 주말밖에 시간을 못 내니까, 주말 중 제일 저렴한 티켓으로 구입.

그리고 그 주말이 바로 이번 주말...⭐️


이번 주말은 우리가 함께 하는 마지막 주말이라는 것.....

런던에서 보낸다는 것 .....😂







아무튼 그렇게... 오슬로에서 런던으로 가는 라이언에어 티켓 구입.

체크인 하고 악명 높은 라이언에어니까 이티켓 뽑아놨는데...







뭐죠... 이 불안한 느낌...?
이티켓에 딸려 나온 이 트래블플랜 뭐죠.......?



왜 라이언에어가 짜준 내 여행계획에 라이언에어 비자 체크를 받으라고 써있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이상해서 바군 것도 확인해봤더니.











뭐죠... 바군은 없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테네리페 공항에서의 그 스트레스가 생각나며...

이번 여행도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가야겠다.



라이언에어 너무 싫다...

(고 징징대지만 나중에도 저렴해서 또 이용할 잠재적 고객 ㅠㅠ)










* 공감 및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