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 : 국제커플이야기/노르웨이에서 키우는 식물이야기

식물일기(24.June) : 스킨답서스 수경재배 화분으로 옮겨심기

노르웨이펭귄🐧 2020. 7. 1. 00:01








✽ ✽ ✽ ✽ ✽ ✽ ✽ ✽ ✽ ✽




식물일기(24.June) : 스킨답서스 수경재배 화분으로 옮겨심기



✽ ✽ ✽ ✽ ✽ ✽ ✽ ✽ ✽ ✽














24일에 정말 바빴다.

물꽂이 했던 식물들 중에 뿌리 잘 내린 것들 옮겨심어준다고 ㅋㅋㅋ




스킨답서스는 가지 세 개를 가지치기했는데, 그 중에 두 개가 확연히 잘 자랐고,

하나는 새순이 나오고 있었는데 녹아버렸고, 뿌리도 녹아버려서..

녹은 뿌리와 잎을 잘라서 다시 물꽂이 중이다.










두 개를 한 병에 넣어서 수경재배 하고 있었는데,

얘네는 뿌리가 잘 자랐다.













공중뿌리 나온 곳에서 뿌리가 쭉쭉 나왔다.









근데 끝이 너무 길어서... 도저히 화분에 정식을 제대로 할 수가 없어서 ㅠㅡㅠ

끝을 부분을 좀 잘라서 다시 수경재배 해두었다.



그래서 지금은 스킨답서스 총 두 가지를 수경재배 하고 있다.














뿌리 잘 내린 가지 두 개는 플라스틱화분에 같이 정식하기로 결정.

양파망으로 물구멍 막아주고, 하이드로볼 깔아주고









스킨이 두 개 심어줘야지~~

흙은 다 똑같이 ㅋㅋㅋㅋㅋㅋㅋㅋ 질석이랑 펄라이트 섞은 흙















화분에 심어준 모습.

행잉으로 키웠던 애들이라.. 죄다 밑으로 줄줄 자라서...

물꽂이 하고 화분에 심어줬음에도 자꾸 밑으로 쳐진다.


위로 자라게 키워야할지 밑으로 자라게 이대로 키우는게 나을지 아직 고민중인데,

일단은 새 화분에서 잘 적응하게 이대로 둬봐야지.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