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 : 국제커플이야기

국제커플 : 노르웨지안 남편의 한국어공부책을 발견했다

노르웨이펭귄🐧 2020. 5. 27. 00:01








✽ ✽ ✽ ✽ ✽ ✽ ✽ ✽ ✽ ✽




국제커플 : 노르웨지안 남편의 한국어공부책을 발견했다



✽ ✽ ✽ ✽ ✽ ✽ ✽ ✽ ✽ ✽















노르웨이어 공부하면서 사용할 연습장 찾다가...

발견한 한 공책.



이 공책이 어젯밤 나에게 큰 즐거움을 줬기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군의 허락을 (어거지로)받고 포스팅기록.










Basic Korean.

바군이 처음으로 한국어를 배우기 시작했던 교환학생시절 노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 볼까? 하는 마음으로 공책을 열어봄









빼곡한 단어장 ㅠㅠ 

커피 흘린 자국으로 보아... 커피마시면서 열심히 공부했구나 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보면서 나에게 영어와 노르웨이어가 어려운만큼

바군에게 한국어는 참 어려운 언어겠구나 싶었다.
















어디에 쓰려고 배웠는지 모르겠는 "엉망진창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커피가 필요했는짘ㅋㅋㅋㅋ

옆에 뜬금없이 적혀있는 "Kaffe"("커피"의 노르웨이어).




그리고 한 장씩 넘기면서 너무 재밌어서 낄낄 웃으면서 봄ㅋㅋㅋㅋㅋ

바군 미안해......... 근데 바군도 내가 보면서 웃으니까 삐져있다가

조용히 와서 같이 들여다보더니 같이 낄낄 웃기 시작.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알음답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저는 바군습니다.

노르웨이습니다.

반갑습니다.

고맙습니다.


습니다만 붙이면 공손한 문장이 되는 줄 알았던 그 시절 바군...





그리고 옆에 노르웨이어로 해석을 써둠ㅋㅋㅋㅋㅋㅋ

영어와 노르웨이어 총집합












배바가 뭐지? 싶었는데 hungry???









한국어를 배운다면 정말 중요한 포인트 ㅋㅋ와 ㅎㅎ의 의미















끛!!!!!!!!!









바군이 평생 쓸 일 없을 듯한 문장인 "저는 한국사람 입니다."









모자이크한건 바군 이름.





바군 저는 학생 입니까

Mr.Ba am I student.



한국어로도 이상하고 영어로도 이상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경은 영어로 glasses.

glasses 뜻이 여러개니 안경이라는 의미가 헷갈릴까봐

깨알 그림도 그려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이 뭐예요

바군이예요


까진 괜찮았는데




뭐여요? 라는 구수한 질문부터

Who is "this"?가 "누구"여요? 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없어요. 있어요. 존댓말 잘 쓰다가 갑자기


몇 명? (How many people?)










그러다 발견한 "어렵다" ㅠㅠ

갑자기 웃은게 미안해지며 짠해짐.....










다른 어려운 스물, 서른, 마흔, 쉰, 예순 등등은 잘 쓰다가

백은 밴










바군과 나의 풀리지 않은 의문점.

원숭이 감자 기숙사.

이 날 도대체 주제가 뭐였던걸까














세상 귀여운 셀프문답 ㅠ_ㅠ❤️










서울이 재밌고

닭갈비는 노무 맛있었던 놀웨지안.










그렇게 좋아하는 술을 줄로 알고 있었다니.










라스트 빵터진 포인틐ㅋㅋㅋㅋㅋㅋ

자기소개를 쓴 것 같은데 점점 문장이 요상해지고 짧아짐ㅋㅋㅋㅋㅋㅋㅋ




바군의 눈에도 지금 내 노르웨이어 문장이 이렇게 보일까 생각도 들고

이 이후에는 바군에게 한국어를 배울 이유는 그저 아내의 모국어라서,

그리고 아내의 가족들과 소통하기 위함 말고는 없는데도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하려고 노력한다는 것에 고맙기도 하고.



지금 바군의 한국어 실력은 이 때에 비해 많이 늘었다는 것에 새삼 감사해하며..

내 눈에만 귀여웠을 이 포스팅은 끛!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