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 : 국제커플이야기/우리의 결혼이야기

셀프웨딩드레스 구입가능한 샵 목록, 가격 정리

노르웨이펭귄🐧 2019. 11. 14. 00:01








✽ ✽ ✽ ✽ ✽ ✽ ✽ ✽ ✽ ✽




셀프웨딩드레스 구입가능한 샵 목록, 가격 정리



✽ ✽ ✽ ✽ ✽ ✽ ✽ ✽ ✽ ✽













* 내 돈 직접 지불하고 구입한 비댓가성 솔직후기







결혼준비를 하면서 참 난감했던 항목 중 하나.. 드레스.



드레스는 입어야하는데, 내가 드레스에 대한 로망은 없고 ㅠㅠ

게다가 나는 야외 잔디밭에서 하는 결혼식에,

헬퍼이모 없고,

활동하기 편한 트레인 길지 않은 드레스가 필요했으며,

전문가의 도움 필요없이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는 드레스를 원했고,

결혼식 전 날부터 결혼식하는 펜션에 들어가서 결혼식 다음날까지 숙박하고 나오는 긴 일정이라..

일반 드레스샵에서 대여하기가 참 난감했다.





그리고 가장 중요했던 것이,

내가 결혼준비할 때 가장 하고 싶었던 것 중 하나가


"노르웨이에서 야외 웨딩스냅찍기"


였기 때문에, 노르웨이에서 입을 드레스가 어쨌든 필요하니까..

구입을 하는 방향으로 초점을 맞춰 알아보기 시작했다.





사실... 알아보기 싫어서 ㅠㅠ 한국에 들어가기 한 달 전, 즉 결혼식 두 달 전에.. 알아보기 시작했다.

바군 수트는 1년 반 전에 결혼준비 시작하면서 제일 먼저 알아봄 주의..^^.........ㅎㅎ




아무튼 그렇게... 셀프웨딩드레스를 찾아보기 시작.


대부분 셀프웨딩드레스는... 제주에서 스냅촬영하거나, 아니면 2부드레스로 많이들 찾는 것 같았다.

나는 "본식"드레스용이었기 때문에... 너무 원피스같은 스타일은 다 패스했다.




그렇게 해서 알아본 셀프웨딩드레스샵 목록이,


아르하, 모드니, 포마이시스, 델라베일, 제스빈티지, 메리드블랑, 메리코인비, 로체드레스,

베일즈, 메리앤마리, 미유브라이드 등등..



대부분 심플하고 트레인이 길지 않으며, 실크드레스가 많은 샵들이었다.





내가 노르웨이에서 한국으로 전화도 못하고 ㅠㅠㅠㅠㅠㅠㅠ

카톡, 인스타그램, 이메일로 문의드리고,

또 열심히 인터넷 검색해보며 알아낸 정보들을 정리해본다.



(오래된 정보를 가져온 곳도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견적이 아닐 수 있음.)







1. 아르하

- 가격대: 67만8천원, 드레스가 다 같은가격.

- 피팅 후 구매 가능. (피팅비 모름), 맞춤 필요할시 추가비용있음.

- 심플, 실크 스타일 많음.




2. 모드니

- 가격대 : 2박 3일 대여 20~40만, 구매 60만~150만

- 피팅 후 구매 가능. 피팅비 3만원.

- 피팅시 5벌 입어보고 50분 소요. 2명 추가인원 동반가능

- 서초구 방배동 위치




3. 포마이시스

- 가격대 : 대여 2박 3일, 20만원대.

- 합정 위치.




4. 델라베일

- 가격대 : 80~90만, 제작기간 3-4주 소요.

- 피팅 후 구매 가능. 피팅비 3만원.

- 3~5벌 피팅 가능, 당일결제 5% 할인, 48시간내 결제시 피팅비 차감.

- 종로 삼청동 위치




5. 제스빈티지

- 가격대 : 구매 100~200만, 대여 50만~60만.

- 피팅 가능, 피팅비 2만원.(대여시 피팅비 차감)

- 빈티지제품이 많음



6. 메리드블랑

- 가격대 : 대여 20~30만 정도.

- 피팅 가능, 피팅비 2만원(대여시 피팅비 차감)

- 종로 안국동 위치.

- 카톡이 없어서 따로 문의를 못해봄 ㅠㅠ



7. 메리코인비

- 가격대 : 2박3일 대여 10~50만, 구매 70만원부터. 제작기간 4주정도 소요.



8. 로체드레스

- 가격대 : 대여 40만원 정도부터 100만원 이상까지 다양. 구매 70만원정도 부터.

- 피팅비 3만원

- 강남구 학동역 위치.



9. 베일즈

- 가격대 : 2박3일 대여 3~5만원 정도, 구매가격도 저렴함.

- 피팅가능, 피팅비 만원있으나 계약시 피팅비 차감.

- 본식드레스보다는 원피스같은 가벼운?스타일이 많음.

- 양천구 신당동 위치.



10. 메리앤마리

- 가격대 : 대여비 30만원 이상부터 아주 다양함.

- 피팅가능, 피팅비2만원

- 마포 위치.




11. 미유브라이드 (선택!)


- 가격대 : 2박 3일 대여(대여비 아마 20만원정도?? 잘 모름..), 구매시 70만원부터.

- 피팅가능, 피팅비 3만원

- 청담 강남구청역 위치.








나는 구매만 원했기에, 구매가 가능한 셀프웨딩드레스샵들만 다시 추려서 문의를 했고,

시차를 맞추기가 어려워... 한국 시각으로 각 드레스샵 플러스친구들에게

밤 9시쯤에 장문의 카톡을 한 통 씩 보내두었다 ㅠㅠ



근데 미유브라이드에서 1분만에 칼답와서... 자연스럽게 카톡을 시작하고,

어느새 구매를 결정해버린 나를 발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한국 들어가서 미유브라이드 방문날짜 잡고...

어울리는 드레스 없으면(혹은 사이즈 맞는 드레스 없으면...) 어쩌나 걱정근심 가득 안고 방문했는데



한 시간 넘게 드레스 입어보고 있음........??? (사장님 다음 일정이 없으셨어서 길게 입어봄)

드레스 1개만 구매한다던 나년... 1개 구입, 1개 대여함???????



그래놓고......... 대여한 드레스 픽업하러 가기 바로 직전에....





그냥 대여한 드레스도 구매할게여!!!!!


라고 말하고 있는 나년을 발견...?????????????






네...ㅋㅋㅋㅋㅋㅋㅋ


결론 = 드레스 두 개 구매함.



저의 말과 행동을 다르게 만들어버린... 미유드레스 방문후기는 다음 글에서 다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