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디 끝 ✿ Together forever/노르웨이 : 181211~

인덕션용 모카포트 비알레띠 비너스 4컵 사용기

노르웨이펭귄🐧 2019. 6. 1. 00:00








✽ ✽ ✽ ✽ ✽ ✽ ✽ ✽ ✽ ✽




인덕션용 모카포트 비알레띠비너스 4컵 사용기



✽ ✽ ✽ ✽ ✽ ✽ ✽ ✽ ✽ ✽












요즘 내가 우리집에서 가장 사랑하는 공간이 바로 홈카페!


드립커피러버, 에스프레소러버 노르웨지안 바군과

아이스아메리카노(아아)와 아이스카페라떼(아라) 러버인 나를 위한 우리의 자기만족 공간!




사실 우리가 가장 많이 마시는 커피는 드립커피고, 그를 위한 모카마스터가 있으니 문제 없고

바군을 위한 에스프레소, 그리고 나를 위한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는

돌체구스토 에스프레소캡슐을 이용하면 되지만...



우리 둘이 같이 에스프레소 마시고 싶으면 캡슐 두 번 뽑아야하잖아!

라는 이상한 합리화와 카페 데코용으로 산 원두그라인더를 사용하겠다는 의지로

비알레띠모카포트까지 장만하였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있는 비알레띠모카포트의 그 모습은

알루미늄이라 일반 가스레인지나 하이라이트같은 인덕션이 아닌 곳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ㅠㅠ






우리집은 인덕션을 사용하고 있고, 물론 1구 가스버너가 있기는 하지만..

어차피 알루미늄은 몸에 좋지 않다는 연구결과가 많으니 스테인리스로 사자! 해서 찾아본



"인덕션용 비알레띠 비너스"



인덕션을 사용하는 가정이 많아지면서 비알레띠에서 출시한 듯한 인덕션용모카포트다.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택배 받아서 바군한테 바로 전달.

설명서 잘 읽어봐~! 했더니 바군이 "여기 한국어도 있는데!???"


헐????? 진짜?








감동.......

비알레띠 사랑합니다... 한글설명서 보면서 애용할게요..🧡





설명서를 읽어보니 첫 사용전에 세 번 정도는 만들어서 마시지말고 그냥 버리라고..

써있어서 ㅠㅠ 바군이 출근한 동안 그 세번은 내가 만들어서 버리기로 결심!








그렇게 뜯은 원두.

여기서 원두를 사봤어야 어떤 원두가 좋은지 알텐데... 정말 모르겠어서 ㅋㅋㅋㅋㅋㅋ

직원에게 물어봤는데 직원도 드립커피를 마시는지 원두는 잘 모르는 것 같았다.


이 제품이 많이 팔린다며 추천해주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크레마있는 버전과 없는 버전이 있었는데 드립커피 마시면서 크레마 만날 일이 없는 우리는..

크레마가 있는 버전으로 Pick.



하지만 스테인리스비알레띠모카포트는 알루미늄모카포트에 비해 크레마가 덜 나온다고 함 ㅠㅠ









쨌든, 크레마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에스프레소를 뽑는다는 것이 중요하니

신경쓰지 않기로 하고, 뒷면을 보니 노르웨이어로 뭐라뭐라 써있다.


모카포트 그림도 그려져있고...

드립커피를 사랑하는 노르웨이사람들이라 드립커피용 원두도 꽤 많았는데

아무튼 에스프레소용이라고 써있는 것으로 샀으니 원두를 갈아보기로 한다.














원두를 꺼내보니 이렇게 조그마한 콩들이 ㅋㅋㅋ

냄새 너무 좋탸........









원두그라인더도 첫개시.

이것도 사용하기 전에 청소하는 개념으로 쌀을 먼저 갈아 버리라고 써있어서..

쌀 먼저 갈고(진짜 안갈려서 힘들어 죽는 줄 알았다..)



원두 넣고 갈기 시작!


원두 어느정도 갈아야하는지 모르겠어서 ㅋㅋㅋㅋㅋㅋ

두 번 갈지 뭐~ 하며 조금씩 넣으며 갈았다.





원두를 다 갈고 나면 비알레띠 주전자에 나사 밑부분까지 물을 채우고,





커피파우더 넣는 곳에 잘 담고 평평하게 만들어준다.

원두를 너무 곱게 갈면 안된다고 해서 나름 조절해봤는데

중간중간 큰 덩어리가 있어서 놀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차피 버릴거니까 괜찮아 하며 위로 ^^^^^^^









본체 조립하고! 뚜껑 닫고!

비알레띠를 인덕션 위에 올리고 가열시작!



너무 조용하게 가만~히 있어서 이거 되는건가? 했는데..








조용히 에스프레소를 추출중이어따...ㅋㅋㅋㅋㅋㅋㅋㅋ

설명서에 뚜껑 열지 말라고 써있는데..

궁금해서 열어봄.


나 말고 99%의 사람들도 다 그렇게 했을거야!!!













점점 에스프레소가 차오르는 것을 보면서 신기해함.








이건 4컵짜리라 다 차오르면 이정도.

마지막에 화산폭발하는 것처럼 소리를 내면서 콸콸 쏟아지는데 그럼 추출 끝.


컵에 따라서 마시면 된다.



일반 커피잔(머그컵보다 작은)으로 한 컵 나온다.

4컵이라고 하지만 보통 아메리카노에 샷 2잔씩 들어가니까 2인용으로 딱인듯









두 번째 시도.

두 번째 시도는 좀 더 수월했다 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어차피 버리는 커피라고 생각하니까 원두 많이 쓰기 아까워서

원두가루를 꽉 채우지 않았는데 그래서 그런가... 크레마가 더더욱 적어보임 ㅠㅠ



주말에 파우더 꽉 채워서 바군이랑 같이 에스프레소 제대로 만들어봐야지 ❤️





인덕션을 갖고 있는 분들, 모카포트를 원한다면 비알레띠비너스 강추합니다 🧡

인덕션에서 일반 비알레띠모카포트 된다고 포스팅한 분들은 인덕션이 아니라 하이라이트입니다..

인덕션용은 무조건 비알레띠 비너스로 구매하세용







- 이상 내 돈 주고(바군 돈 주고) 구매한 비알레띠 비너스 사용후기 끝 -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