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 : 국제커플이야기/노르웨이 이민준비

한국에서 노르웨이로 EMS 택배 보내기 + 받기

노르웨이펭귄🐧 2019. 1. 13. 00:00








✽ ✽ ✽ ✽ ✽ ✽ ✽ ✽ ✽ ✽




한국에서 노르웨이로 EMS 택배 보내기 + 받기



✽ ✽ ✽ ✽ ✽ ✽ ✽ ✽ ✽ ✽












지난번.. 핀에어 사건 날 정신이 없었던 나는 인천공항에 패딩을 두고 왔다고 글을 썼었는데..

다행히 유실물센터에서 보관하고 있음을 확인했고,

엄마 집으로 착불택배 보내서 엄마가 잘 보관하고 있었으나,


내가 한국에서 항상 그 롱패딩만 입고 다녔던 것을 알던 엄마가... 걱정이 되었는지..

노르웨이로 EMS를 보내주겠다고 하심ㅋㅋㅋ



택배비가 엄청 비싸서 ㅠㅠ 일부러 나도 젤 저렴한 선편택배를 이용했던 건데,

패딩은 늦게 받으면 의미가 없으니까.. 알겠다고 하고 ㅎㅎ





엄마가 혹시 필요한 것 더 있는지 물어봐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앗싸 하며 필요한 것들을 줄줄이 말했다 ㅋㅋㅋㅋㅋㅋㅋ


패딩을 받기 위한 택배였지만 내용물은 다른 것들이 더 많은ㅋㅋㅋㅋㅋㅋ

한국에서 노르웨이 국제택배 보낸 후기 시작합니다.








12월 18일 화요일 오후 2시 경 엄마가 분당에 있는 우체국에서 EMS를 접수했다.

7.7kg가 나왔음 ㅋㅋㅋㅋ 가격은 93,000원 ㅠㅠㅠㅠㅠㅠㅠ 엄마 고마워요...





그리고 내가 이거 쓰는 방법을 엄마가 헷갈려하실까봐... 이전에 썼던 것을 사진찍어 보냈는데

내가 보냈던 것들은 다 옷, 가방, 신발 이런 것들이라... 엄마가 해당되는 옷만 쓰심ㅋㅋㅋㅋㅋ

ㅋㅋㅋㅋ 뜨악함... 다른 것들도 더 넣었는데... ㅠㅠ


그래서 엄마가 나중에 우체국에 다시 전화해서...

내용물에 김, 라면 이런거 더 넣었다고 추가해달라고 해서 추가해서 적었다.





그리고... 가격을 적는 란에서 ㅠㅠ 원래 400kr정도로 적었어야했는데

내가 그걸 헷갈려서 400$로 적음...... ㅜㅜㅜㅜㅜㅜ


이것 때문에 세금 폭탄 맞을까봐... 걱정했으나 실제로 내용물이 그만한 가치가 안되니까

얘기하면 돌려받을 수 있을 거라는 바군의 위로와 함께 걱정을 덜었고,

실제로 별 탈 없이 넘어갔다.


하지만 문제는 다른 곳에서 터졌으니........🤷🏻‍♀️



















선편택배는 90일에서 120일 걸린다고 안내를 받았는데

EMS는 무려 ㅋㅋㅋㅋㅋ 21일 금요일에 받음ㅋㅋㅋㅋ 3일만에...ㅎㅎ


게다가 노르웨이에서는 수령자 본인이 우체국에 방문해서 택배를 직접 수거해가야하는데

오직!!! EMS만!!! 집 앞으로 갖다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이 좋은 세상이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생김... 하 노르웨이...^^.....



한국 우체국이 짱인 것이..

금요일에 엄마에게 카톡이 옴. 택배가 수령인한테 전달 완료되었다고 우체국에서 카톡왔다며 ㅋㅋㅋㅋ



응/?????????????? 나 하루종일 집에 있었는데...????????

아무것도 온 것이 없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문도 열어봤는데 문 앞에도 아무것도 없고..






바로 바군에게 카톡해서 연락 받은 것 있냐고 물어봤더니

바군에게 문자나 전화 심지어 부재중전화조차도 온 것이 없다며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바군이 직접 우체국에 전화했고...

우체국에서는 오늘 내로 집으로 배달할 예정이라고, 아직 배달 한 것 아닌데 전산처리가 빨리 된 것 같다고..




그ㄹㅐ서 난 샤워도 못하고 화장실 갈 때마다 혹시나 택배 오면 어쩌나 하며

계속 기다렸는데...(여기는 집에 사람 없으면 바로 우체국으로 들고가심ㅋㅋㅋㅋㅋㅋ 재방문따위 없다)



결국 안. 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군에게도 아무런 연락이 또 없다고 함.

그래서 결국 바군이 우체국 문 닫기 한 시간 전 쯤에 전화함. 언제 갖다주냐고.


그랬더니 노르웨이 우체국에서 하는 말...



"배달 기사가 퇴근해야되서 오늘 못 갖다줘~~

다음 주 크리스마스 연휴 지나고(아마도 27일^^) 갖다줄게~

급하면 니가 와서 찾아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증의 노르웨이 ㅎㅎ...

난 당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오늘 크리스마스 연휴 시작 전 마지막 평일이고..

여긴 24일부터 25,26일까지 쉬는데... 게다가 27일엔 우리 베르겐에 있어서 집에 없는데 -_-


급 짜증이 나기 시작하였고.. 바군도 짜증이 났는지 일찍 퇴근하고 우체국 직접 가서 들고왔다.




저게 우체국에서 찍어서 보내준 사진......... 하...


















그렇게.. 힘들게 내 품으로 들어온 우체국 5호 박스 ㅠ

스티커를 보니까... 핀에어 타고 온 듯... 헬싱키에서 경유한 것을 보니 ㅋㅋㅋㅋㅋㅋㅋㅋ

너도 핀에어 탔군..









튿어지거나 젖은 곳도 한 곳 없이 깨끗하게!










포장을 완전 꼼꼼하게 한 것도 아닌데 EMS라 그런가 정말 깔끔하게 잘 왔다 ㅎㅎ

역시 돈이 좋........ㅠㅠ











그리고 오픈!!!

패딩은 저 한켠에 있고 ㅋㅋㅋㅋㅋㅋ

엄마가 잔뜩 보낸 것은 여기서 구할 수 없는 라면들과 김!!!


김은 오슬로에 있는 아시안마켓 가면 도시락김이 있긴 한데...

도시락김보다 일반김을 더 좋아하기도 하고,

비싸기도 비싸서..


김은 가벼우니 그냥 보내달라고 했다 ㅎㅎ





















생생우동, 둥지냉면, 파래김, 김밥김, 그리고 아래에는 플라스틱 쌀통도 있고 ㅋㅋㅋㅋㅋ

또 내가 밥 소분에서 냉동실에 넣을 전자렌지 사용 가능한 플라스틱 통도 여러개 보내달라고 했더니

그것도 같이 싸서 보내주심.


포장을 너무 잘해서 깜놀...










그리고!! 유부초밥도 보내주심 ㅜㅜ 힝

센스있게 두 가지 다른 종류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군이 유부초밥을 노르웨이에서 한국인 엄마가 있는 친구네 집에 초대받았을 때 처음 먹어봤다고 했다.

맛이 괜찮았고, 그건 노르웨이에서 구할 수가 없어서... 나중에 한국가면 사오자고 했었는데

이번에 엄마가 보내주심ㅎㅎ



패딩때문에 받았지만 정말 ㅋㅋㅋㅋㅋㅋㅋ 다른 물품들로 더 풍성해진 우리의 택배상자.






하지만 노르웨이 우체국은 정말 짜증이 난다...


노르웨이에 내 우편에 도착한 사실을 발송인이 먼저 알게 되고 ㅋㅋㅋㅋㅋㅋ

정작 수령인은 아무 연락도 받지 못하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크리스마스 연휴 전에 받으려고 일반 항공택배 말고 더 비싼 EMS로 한 거고,

우리가 차가 없어서 집 앞으로 갖다주는 더 비싼 EMS를 한 건데..

하나도 제대로 된 것이 없음...^^.......



우리 바군도 짜증이 났는지 우체국에 컴플레인 이메일을 보냈다.

이메일 답장은 한 달^^... 정도 걸린다고 안내를 받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농담 반 진단 반으로 노르웨이 우체국에 취업하고 싶다는 말을 하며 이번 사건?은 마무리.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