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디 7,700km ✈︎ 그래도 사랑하니까/노르웨이 : 171220~180102

[18.01.02.] 오슬로-헬싱키, 헬싱키-인천 핀에어 후기(feat. 안녕, 노르웨이!)

노르웨이펭귄🐧 2018. 4. 23. 20:50



18년 1월 2일 일상 in Oslo
그리고
18년 1월 3일 일상 in Seoul



오슬로-헬싱키 핀에어
헬싱키-인천 핀에어
이용 후기


 

 

 

오후 1시 15분 비행기.

 

바군과 함께 기차를 타고 오슬로 가르데모엔 공항으로.

 

 

 

 

 

오슬로 센트럴역 기차역에서 본 크리스마스 트리.

이 마저도 슬프다 ㅠㅠ

 

 

 

 

 

 

공항에서 또 만난 큰 트리 ㅠㅠㅠㅠㅠㅠ

 

크리스마스 때로 돌려보내줘......

 

 

 

 

 

 

 

 

 

오슬로 가르데모엔 공항.

떠나는 날은 왜 항상 날씨가 좋은 지.

 

 

 

 

오슬로-헬싱키 구간 비행기

 

 

 

 

크렌베리주스를 줬는데
달달하고 맛있었다

난 주스를 별로 안좋아해서 먹다 말았지만
에이드 만들어먹으면 맛날듯


비행기 안에서 이번 노르웨이 방문기를 정리

 

 

 

 


헬싱키 도착
경유하는 길에 구경한 공항 내부 기념품점


무민의 나라답게 무민세상

엄마가 무민을 엄청 좋아해서 카톡 이모티콘도
무민만 사는데 ㅋㅋㅋㅋㅋ
나중에 엄마랑 같이 핀란드 가고싶다!
크리스마스 때! 산타마을도 가고 무민마을도 가고~

 

 

 

놔두면 스스로 돌아가는 장식품
살까말까 고민 많이했다 ㅋㅋㅋ

 

 

 

 

비행기 탑승하며 신문 권유하길래
아무거나 하나 들고왔는데 조선일보.
동아일보나 다른 신문들 종류별로
몇 개씩 있었던 걸로 기억함

 

 

 

 

기내식 타임
역시 한식이지! 그리고 맥주!

 

 

이 초콜릿 이따가 술이랑 먹으려고 바로 안먹고 놔뒀당

 

 

 

 

두 번째 식사
한식이 없어서 오믈렛으로!

요거트도 주고 주스도 주고
와인도 받고 ㅋㅋㅋ

잘 먹었당

근데 맛있는 건 잘 모르겠음
그래도 난 원래 항상 잘 먹으니까 ㅋㅋㅋㅋㅋㅋ
남기지않고 싹싹 먹음





핀에어 처음 이용인데
헬싱키에서 한국 가는거 8시간 30분인가?
밖에 안걸림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출발할 때 8시간 걸린다고 안내방송해서
깜놀 ㅎㅎㅎㅎㅎㅎ


진짜 빠르긴 한듯
가끔 프로모션 할 때 저렴하게 예약하면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klm 보다는 핀에어가 공간도 넓고
괜찮은 것 같음!

 

 

 

이렇게, 이번 노르웨이 여행기는 끝.

1월 3일 오전 9시에 한국에 도착하였다.

 

 

바군과는 다시 시버러버 시작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또 만나자 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