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 : 국제커플이야기/노르웨이에서 보고 느낀 것들

노르웨이 음식 맛보기 : 노르웨이 라면 Mr.lee(미스터리)라면 치킨맛 후기

노르웨이펭귄🐧 2020. 9. 12. 00:01








✽ ✽ ✽ ✽ ✽ ✽ ✽ ✽ ✽ ✽




노르웨이 음식 맛보기 : 노르웨이 라면 Mr.lee(미스터리)라면 치킨맛 후기



✽ ✽ ✽ ✽ ✽ ✽ ✽ ✽ ✽ ✽


















노르웨이에서 일반 한국 라면을 구입하려면 아시안마켓에 가야만한다.


그.러.나.


노르웨이 모든 일반 슈퍼에 있는 한국 라면이 있다.

바로 Mr.Lee라면!!(미스터리라면)!!!!!!!!!!!!



노르웨이에서 라면왕으로 유명한, 그리고 한국인 중 처음으로!! 노르웨이로 건너온 사람인 이철호씨의 라면인데,

노르웨이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만들어서 어느 마트를 가더라도 미스터리라면은 항상 있다.






다른 것을 받아들이는 것에 대해 느린 노르웨이사람들이라,

한국인이 만든 이 라면이 노르웨이 일반 마트에서 항상 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나에겐 참 놀라웠다.



이 라면이 노르웨이에서 얼마나 유명하냐면

김대중대통령이 노벨평화상을 받으러 노르웨이에 방문했을 때

김대중대통령을 "미스터리 라면왕 출신의 나라 대통령"으로 인식할 정도였다고..







그러나... 양이 너무 적어보이고, 아시안마켓에서 파는 신라면이나 진라면같은

한국스타일 라면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것도 아니라서 굳이 맛보고 있지는 않다가..



야식으로 먹으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샀다.ㅋㅋㅋㅋㅋㅋ

야식이니까 양심적으로 양이 적은 라면으로 먹자며 ㅎ..






노란색은 치킨맛, 빨간색은 고기맛이다.

컵라면도 있는데 우린 집에서 끓여먹을거니까 봉지라면으로 각각 한 봉지씩 구입했다.










뒷면.

85g이다.















영양성분이 적혀있고,

아래에는 조리법이 그림과 함께 적혀있다.







밀착샷

이 캐릭터가 이철호씨의 모습과 닮았다.















조리법

4dl 물을 끓이고 면과 수프를 넣고 3분 끓여준다.







그리고 접시에 담기











맛있게드세유




엄청 간단한 조리법ㅋㅋㅋ














우리도 물을 끓이기 시작









면은 이렇게 생겼다.

다른 아시안 국가에서 만드는 누들처럼 면이 얇다.









치킨수프.
















물이 끓으면










수프를 넣고








면도 넣고
















3분동안 끓여주기.



끓이면서 고민을 많이 했다.


일반 한국 라면수프와는 달리 야채후레이크가 아예 없고 정말 수프가루만 있었어서;;



계란.. 넣어도 괜찮은건가... 고민을 수없이 했으나

조리법에 계란넣어서 먹으면 맛좋다는 그런 말이 없었으므로 ㅋㅋㅋㅋㅋㅋ

과감하게 패스했다.







 




완성.

면이 얇아서 금방 익는다.









면은 이런 느낌.










국물 맛을 봤는데 꼬꼬면 비슷한데 안매운 꼬꼬면 맛.

나는 뭔가 좀 아쉬워서 매운 고추를 첨가했다.

그랬더니 꼬꼬면과 비슷한 맛이 났다.



나는 한국사람이라 한국에서 먹던 한국라면들이 더 낫다고 생각하지만,

라면을 처음 접하는 노르웨이사람들에게는 이 미스터리라면이 확실히 나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고기맛은 나중에 따로 포스팅할게용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