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 : 국제커플이야기/노르웨이 셀프인테리어 이야기

노르웨이 인테리어 : Muuto The dots 후크(무토 더 닷츠) 후기

노르웨이펭귄🐧 2020. 6. 2. 00:01








✽ ✽ ✽ ✽ ✽ ✽ ✽ ✽ ✽ ✽




노르웨이 인테리어 : Muuto The dots 후크(무토 더 닷츠) 후기



✽ ✽ ✽ ✽ ✽ ✽ ✽ ✽ ✽ ✽










* 내돈내산, 내 돈 직접 지불한 비댓가성 솔직후기










위에 내돈내산에 적혀있는 고정 문구가..

직접 지불하고 먹은ㅋㅋㅋㅋㅋㅋㅋ이라고 양식에 아예 고정되어있어서..

내가 얼마나 먹는 것 위주로 포스팅을 해왔는지 자각하게 되며 초큼 반성





오늘은 생필품이라고 적지만 인테리어소품이라 읽는 무토의 더닷츠!! 리뷰를 써본다.







우리집 인테리어는 99.9% 내 결정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는데

(0.1%는 바군이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아할 때 생기는 타협점)



이제 벽 데코를 해야하는 과정이 남았다.



선반, 액자 등등.





종종 내가 일상사진 올릴 때 뒤에 살짝 보이는 액자 프레임에서

그림이 없는 빈 액자프레임인 경우가 꽤 있었는데

그 이유는 액자프레임은 마음에 드는 것을 찾아서 구입했으나

마음에 드는 그림을 찾지 못해서 ㅋㅋㅋㅋㅋㅋㅋ기다리는 중인 액자들.




그렇게 우리집엔 빈 액자가 네 개나 된다는...ㅠㅡㅠ







아무튼 선반도 아직 마음에 드는 것을 못찾아서

혹은 찾았더라도 너무너무너무 비싸서 ㅠㅠ 세일을 기다리는 중.



벽 인테리어는 못질을 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모든 데코가 다 정해진 이후에 한 번에 못질을 시작하고 싶은 마음에

소품은 계속 사서 모으고 있는데 아직 벽에 단 것은 하나도 없었다.





그렇게... 우리가 처음으로 벽 데코를 시작한!!!!!! 더 닷츠!!!!!!!!!!!!!!!!!!







코트를 걸 수 있는 코트후크인데,

인테리어소품으로 더 많이 사용됨.



Muuto(무토)라는 스웨덴 브랜드 제품인데,

디자이너는 Lars Tornøe라는 노르웨지안!





아무튼 색상도 엄청 다양하고 크기도 xs부터 다양한

가격은 비쌈.



하지만 너무너무 갖고 싶어서 신중에 신중을 더해 ㅋㅋㅋㅋㅋ

사이즈 고민을 해서 세 개를 구입.


(난 우드 러버니까 색상은 고민할 것도 없이 우드로)









우리는 침실에 달아서 가운을 걸어두는 용도로 쓰기로 했다.

(우리는 실제로 쓰기로 함ㅋㅋㅋㅋㅋㅋ)


가운 두 개만 걸어둘 용도라서 세 개만 구입했다.

(라지, 미듐, 스몰 사이즈)








그러나 벽에 구멍을 뚫는다는 것은 우리에게도 부담스러운 일.

게다가 이 무토 더닷츠는 어디에 어떤 사이즈 순서대로 배치를 할 것인가에 따라

느낌이 또 달라지기 때문에 이리저리 대보면서 고민을 했어야했다.



그래서 결국ㅋㅋㅋㅋㅋㅋ 사이즈 맞춰서 종이대고 그려서 오린다음에

뒤에 테이프 살짝 붙여서 벽에 대보면서 이렇게 배치를 함















바군이 이렇게 가운도 걸어보면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최종 결정한 배치는

라지 - 스몰 - 미듐



스몰과 미듐 간격은 라지와 스몰 간격보다 좀 더 좁게














더닷츠 자체에 나사가 달려있어서 그대로 벽에 돌려서 끼우면 된다.

바군이 열심히 손으로 힘줘가며 설치중










이미 설치된 미듐사이즈.

꺄아!!!!!!!!!!!!! 너무 예뻐!!!!!!!!!!!!!!!!!!!!!!!














그렇게 벽에 설치 완료.


하.. 내가 생각했던대로 우드컬러.. 우리집 안방에 딱이야....












가운도 나란히 걸어보니.. 역시 내가 생각했던대로야...

하지만 사람의 욕심이란 이런것인가...

두 개를 사용하고 하나만 남아있으니......

더닷츠 후크 몇개가 더 필요한 것 같은.. 그런 느낌..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다음날... 바군은 퇴근길에 공구 판매하는 상점에 가서 뭘 사왔다.

우리가 설치한 이 벽이 다른 공간이랑 사이에 있는 벽이라서 튼튼하고 두꺼운 벽이 아니라서

더닷츠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것 같아 자꾸 거슬린다며..



나사 커버?같은 것을 사왔다.






그래서 벽에 더 크게 구멍내기











저 플라스틱커버를 뚫은 구멍 안에 잘 넣어주기









그리고 그 홀더 안에 더닷츠 잘 돌려서 끼우면!

안정적으로 잘 고정된 더닷츠를 만날 수 있다 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완성된 안방 벽 한 쪽 면.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 안방에 액자도 달아야하고 거울도 달아야하고

암튼 아직 몇 개 더 남았지만.......



이쪽 벽은 아주 마음에 든다.





여러분 후크가 필요한데 못생긴 후크는 싫다면!

무토더닷츠 꼭 사세여♥︎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