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디 끝 ✿ Together forever/노르웨이 : 181211~

노르웨이 일상 : 파산이지만 잘먹기, 예쁜 내 남편

노르웨이펭귄🐧 2019. 8. 17. 00:01








✽ ✽ ✽ ✽ ✽ ✽ ✽ ✽ ✽ ✽




노르웨이 일상 : 파산이지만 잘먹기, 예쁜 내 남편



✽ ✽ ✽ ✽ ✽ ✽ ✽ ✽ ✽ ✽













< 면허학원 >





노르웨이에서 운전연습을 하려면 L 스티커를 붙이고 운전해야한다.

그래서 나도 L스티커와 함께 운전연습을 하고 있는데,

어느날 바군이랑 같이 차타고 나가는길에 바군이 발견한 운전학원차량ㅋㅋㅋ



L스티커가 없는데?!?? 라고 했더니, 위에

SKOLE(노르웨이어로 학교)이라는 스티커가 운전학원차량임을 의미한다고 함.



한국에서는 운전학원차량이라면... 노란색의 그 차량이 생각나는데

노르웨이 운전학원차량은 검정색의 보통 승용차와 같은 차라서 놀랐다.






< 서양난은 잘 자라고 있다 >





아이비는... 거의 재생이 불가능한 것 같다 ㅠㅠ

너무나 잘 기를 수 있을 것 같았던 아이비를 이렇게 보내고 있고

금방 죽일 것 같았던 서양난은 너무나 잘 자라고 있다.



키가 너무 자라서 내가 지지대도 추가로 달아줬다.



근데 어느날 서양난을 보니까 새로운 초록 잎이 또 자라고 있었다.

꽃봉오리만 계속 생기는 것에 집중해서 잘 몰랐는데,

잎도 새로 자란다니! 정말 잘 자라고 있다는 증거같아서 기분 좋아짐 ㅋㅋㅋㅋ





우리가 한국 가있는동안 ㅠㅠ 제발 잘 견뎌줘..











< 파산 ㅠㅠ >




스포티파이로 매월 결제해서 음악을 듣는데..

어느날 스포티파이를 켰다가 발견한 빨간색 경고문...


결제해야하는 날인데 결제에 실패했다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대한 빨리 결제하라고 함. 힝힝힝 ㅠㅠㅠㅠㅠㅠㅠ




알고보니 이건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카드로 연결해두었어서 그런거고,

바로 카드 바꿔서 해결은 했다만... 이번달에 정말 1kr 딱 남기고 가진 돈을 다 썼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헝어어어엉ㅇ ㅠㅠㅠ



이번에 비자신청 비용도 지불하고, 스웨덴도 좀 자주 다녀왔더니..

이런 사태가 발생해버렸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



1kr 찍고나서 바군의 월급날까지 며칠 남지 않아서 다행이었지만...

얼른 한국 결혼식까지 끝내고 더이상 크게 돈 나갈 일 없었으면 좋겠다.ㅠㅠ








< 그래도 잘 먹고 잘 마시기 >





막걸리파티하고 술이 부족해서 오랜만에 바군이 만들어준 아이리쉬커피.

이제 바군에게 아이리시커피란... 술취해도 금방 뚝딱 만들 수 있는 것.



근데 저 스테인리스빨대... 야심차게 산 건데 살짝 휘었다.

식기세척기에 돌려서 그런가....... 흑













막걸리파티하고 다음날에 김치찌개를 끓였다.


사실 그전까지 우리가 김치찌개를 끓일 땐..

고추장도 넣고 소금간도 하고 이것저것 막 양념을 했었는데,




이번에 이모가 우리집에 왔을 때 끓여주셨던 김치찌개 레시피를 보고 깜놀!!!


그냥 김치랑 물만 넣고 끓이심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너무나 깔끔하고 맛있었던 기억..

바군도 충격받고... 우리도 그대로 다시 도전을 해보았는데 완전 맛났다.


이모는 두부도 넣지 말라고 하셨었는데 우린 두부... 포기할 수 없으니 두부만 넣었다.





김치가 맛있으면... 김치찌개도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진리.







우리 바군은 밥 두 그릇먹고 김치찌개 싹쓸이.

너무너무 맛있다고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앞으로 맛있는 김치 더더욱 많이 만들자.










< 가을 >




노르웨이는 이미 가을이 온 것 같다.

해도 슬슬 짧아지고 있고 ㅠㅠ 힝... 여름 좋았는데.......



그리고 산책하다가 자주 만날 수 있는 사과나무에 사과가 잔~뜩 열렸다.

정말 많은 사과들이 이미 바닥에 툭툭 떨어짐.







사과나무가 큰 노력없이 잘 기를 수 있는 나무라고 해서

우리도 넓은 마당을 갖게된다면.. 사과나무를 꼭 기르고 싶은 소망이 있는데,


이렇게 단기간에 갑자기 사과가 많이 생기면... 좀 난감할 것 같기도 하다.



이웃들 나눠주고 사과쨈만들고 해야겠지 ㅋㅋㅋㅋㅋㅋㅋ






< 예쁜 내 남편 >





오랜만에 마스크팩을 했다.


머리가 긴 내 남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군이 막 머리를 감고 나온터라, 머리가 완벽하게 마르지 않았는데

마스크팩 붙이는데에 머리가 거슬리니까 헤어밴드를 갖다줬다.



핑크색 내 세안밴드를 줬는데 세상 여성스러움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여워서 사진찍자니까 입 대빨나와서 삐졌따...







그래도 예쁜 내 남편 바군ㅋㅋㅋㅋㅋㅋㅋ

핑크리본 너무나 잘 어울려....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