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의 꽃/아이슬란드

겨울 아이슬란드 - 오로라를 만나다 : 오로라 헌팅 tip

노르웨이펭귄🐧 2018. 5. 6. 15:26




회픈 에서

오로라를 만나다




*화면 밝기가 밝아야 잘 보여요 :-)







숙소에서 쉬다가

담배피러 나간 일행에 의해

만나게 된 오로라!



오로라가 가까이에서 보인 것이 아니라서

차타고 잘 오로라가 크게 보일 것 같은 곳

=빛이 없는 곳

으로 달려갔다







그 결과

별도 이렇게 잘 보일 수가..



사진 처음 찍어보는 거라서

이렇게밖에 못찍었는데ㅠㅠ


실제로는 이것보다 훨씬 잘보였다









원래 오로라는 보통

사진보다 더 안보이는 법인데

우리는 다 사진 찍을 줄 몰라서

눈에 보이는 것보다 없어보이게 찍음ㅋㅋㅋㅋㅋ




사진 잘 찍으시는 분들 존경



진짜 우리 다섯 명 모두

태어나서 처음으로 본 오로라.



커튼을 친다는 모습이

어떤 말인지 단번에 이해할 수 있었던.



딱 이 사진에서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커튼을 치는 것처럼

오로라가 휘리릭 나타났다







하늘을 수 놓은 별들과, 오로라






정말 솔직한 심정으로

눈물날 뻔 했다


못 볼 줄 알았어서 그런걸까






다섯 중에 둘은

오로라가 그새 질렸다며...(응..?)

차 안에 들어가 별만 봤고


나랑 다른 둘은

언덕까지 올라가서

엄청나게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사진찍었다









아 담엔 사진 배워서 가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우린 눈으로 실컷 담았으니까








나름대로 독사진도 찍고


이렇게 불빛이 없는 곳이었어서

오로라가 훨씬 훨씬 잘보였다지.




3월 아이슬란드에서는 오로라를 볼 수 있다고는 하지만

우리는 3월 마지막 주에 갔어서ㅠㅠ


게다가 요전 이틀 동안 날씨가 안 좋았어서

참 기대 안했었는데...



이렇게 큰 선물을 받게 되다니

너무 행복했다







오로라 관측 팁!


1. 아이슬란드 날씨를 계속 체크하자.

; 아이슬란드는 날씨 변덕이 심하다.

그렇기 때문에 그 날 하루종일 흐리고 비가 왔다고 해도

밤에는 오로라를 볼 수도 있고,

하루종일 구름 한 점 없이 쨍쨍했다고 해도

밤에는 구름이 껴서 오로라를 볼 수 없을 수도 있다.

해결 방법은? 날씨를 계속 체크하자


오로라가 주 목적이라면

숙소 미리 예약하지 말고,

저녁시간에 그날 밤 지역 별 날씨 체크 후

오로라 지수가 2 이상이며, 구름이 없는 동네로 가자!



2. 오로라 지수에 연연하지 말자.

: 지수는 2만 되도 굉장히 잘 보인다. 실제로 이 날도 2였던 걸로 기억.



3. 구름이 중요하다.

: 구름 없는 날씨가 중요하다.

오로라 지수가 5여도 구름이 있으면

그 오로라는 구름 뒤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다.



4. 빛이 없는 곳으로 가자.

: 별도 그렇고 오로라도 그렇고,

빛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가로등, 상가 불빛, 차 전조등. 심지어 달빛까지도.


아이슬란드 자체가 상가 불빛이나 집 불빛이

없는 곳을 찾기가 쉬운 나라지만 :-)


우리는 오로라를 더 잘 보기 위해

차 시동도 꺼놨었다. (추워 죽는 줄)


그리고 아주 밝고 큰 달이 뜬 날은

오로라를 보기 힘들다.


달이 밝으면 별을 보기 어려운 것과 같은 논리이다.




5. 아이슬란드의 밤은 더 춥다.

: 아이슬란드에서 오로라 관측할 수 있는 시기는

10-3월 까지라고 보통 말한다.


겨울이다.

해가 늦게 뜨고 일찍 진다.

그 말은 밤이 길다는 말이다.


밤에는 엄청나게 춥다.

장갑, 목도리, 귀마개 등 할 수 있는 것들은

다 하고 가시길...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공감 버튼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