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의 꽃/영국

영국여행 : 프리미어리그 직관하기 (맨체스터유나이티드 VS 스완지)

노르웨이펭귄🐧 2018. 10. 30. 00:00








✽ ✽ ✽ ✽ ✽ ✽ ✽ ✽ ✽ ✽




영국여행 : 프리미어리그 직관하기 (맨체스터유나이티드 VS 스완지)



✽ ✽ ✽ ✽ ✽ ✽ ✽ ✽ ✽ ✽










내가 작년에 유럽여행하면서 버킷리스트를 여러 개 이뤘다.

오로라 관측을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첫번째로! 이루었으며,

두번째로 이룬 버킷리스트는 바로 영국에서 축구 직관하기 였다 😁



영국이나 스페인에서 축구를 꼭꼭 직관하고 싶었는데,

사실 영국에서 더 관람하고 싶었던 마음이 있었기에... 너무 너무 좋았다.




사실 노르웨이 말고 어느 나라를 놀러갈 지 고민 정말 많이 했는데(가고 싶은 나라가 없었어서...)

영국으로 고른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축구 직관이었으니 ㅎㅎㅎ




난 축구에 대해 잘 아는 사람도 아니고, 더욱이 축구팀도 잘 모르는 사람이지만..

월드컵때 우리나라가 이겼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응원할 때의 그 즐거움을 너무 잘 아는 사람이기에

너무 떨렸고 설렜다 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어느 팀을 응원할지 모르겠어서.. 동행이 좋아하던 맨유 경기를 골라서 보기로 했다.




맨유 경기를 두 번 보기로 해서... 미리 티켓을 예매했고 (하지만 결국 세 번 봄ㅋㅋㅋㅋㅋ)

그 중 첫 경기가 맨유와 스완지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였다.



2016/17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스완지 시티










맨유 홈경기는 한 번쯤 보고 가야지! 하는 생각으로 ㅋㅋ

스완지와의 경기를 보기로 했다. 우리가 영국에 머무는 동안 하는 맨유 홈경기는..

이 경기 하나 뿐이었기에...



맨유 홈구장인 올드트래포드!









좋은 자리는 아니었다.

멀리멀리 높이높이 올라감 ㅋㅋㅋㅋㅋ

높더라도 사이드쪽은 아니었으면 좋겠어서.. 찾다가 구입한 티켓이 여기 ㅠㅠ








들어갈 때 가방을 못 들고가게하고 (손가방정도는 됐던 것 같다.)

짐 검사도 하고, 몸 수색도 한다.




아무튼 들어와서 우리 자리 찾으러 ㅎㅎ








여기로 들어갔당.









일찍 도착했더니, 관중석도 많이 비어있다 ㅎㅎ









그래도 신나서 막 사진찍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오늘 출전하는 선수들은 그 날 공개되서... 과연 스완지에 기성용이 나올 것인가!!

를 궁금해했는데 ㅋㅋㅋㅋ(맨유 응원하러왔잖아...?)








기다리다가 심심해서 찾아봤는데!! 오예! 기성용 선수도 나온다 ㅎㅎㅎ

스완지 시티에서 내가 아는 선수는 기성용 뿐이고...

맨유에서도 루니, 데헤아, 애슐리영, 에레라 정도 뿐이었다 ㅠㅠㅠ


이렇게 모르는데도 영국에서 축구 직관하는 꿈을 꿔왔다 ㅋ컼ㅋㅋㅋㅋㅋㅋ

















사람이 점점 들어오기 시작!!







선수들도 들어와서 몸 풀기 시작함.








프리미어리그 시작하기 전에 몸 푸는 거 구경하는 것도 재밌음 ㅋㅋㅋㅋ








빨간 유니폼이 맨유, 남색 유니폼이 스완지!

나중에 경기할 땐 스완지가 흰 색이었다! (겉옷이 남색이었당 ㅎㅎ)






누가 누군지 알 수 없음... 너무 멀어.....

근데 같이 봤던 동행은 맨유를 엄청 좋아해서!!

누가 누군지 다 알려줌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축알못인 나도 재밌게 볼 수 있었다.


















다 같이 몸푸는 스완지선수들 ㅋㅋㅋ









드디어! 경기 시작하려고 함!!

사실 사람 많아지니까 인터넷도 안 터짐 ㅠㅠㅠㅠㅠㅠ 흐엉..쓰리심...ㅠㅠㅠ









객석은 이렇게... 꽉 참.

사실 맨유 스완지 경기는 빅매치 경기가 아니라고... 생각했었는데,

그래도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오는구나 싶었다.









완전 시작하기 전에, 잠깐 나가서 ㅋㅋㅋㅋ 화장실 갔다오면서 매점에서 간식거리 샀다.









영국에서 먹어야 하는 스테이크파이 세트 ㅋㅋㅋㅋㅋ

과자랑 물이었나 음료였나 해서 2세트 사면 13파운드였던 것 같다.








경기 시작함!!! 아 너무 떨렸다 ㅠㅠ








뭔가 한국에 있는 몇몇 사람들은 이거 보려고 새벽에 안 자고 티비로 보고 있을텐데

난 여기 앉아있다는 것이.. 내 눈으로 보고 있다는 것이 너무 신기.


아 그리고 이건 미리 생각 못했었는데..

직관이다보니까 ㅋㅋㅋㅋㅋ 해설을 들을 수가 없음...

아 들었어도... 영어라서 어려웠겠구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무슨 상황인지 파악하기가 어려움ㅋㅋㅋㅋㅋㅋㅋ














전반전 끝나고 배고파서 스테이크파이 먹음ㅋㅋㅋㅋㅋ

전반전 추가시간 때 루니가 페널티킥으로 한 골 넣어서 맨유 분위기 완전 좋았는데!!

후반전 때 ㅋㅋㅋㅋ 스완지 프리킥에서 한 골 먹힘......


1:1로 무승부.....

내가 맨유 경기만 직관 3번 했는데... 2무 1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흑...









경기 진짜 열심히 보곸ㅋㅋㅋㅋ 경기 끝나고 사람들 금방 우르르 나감.

사실 후반 10분 정도 남기면 사람들 막 나가기 시작한다 










우리는 너무 위에 있었어서.. 기다렸다가 나갔다.


그리고 나가서 선수들 보려고 기다렸당!!









여러 선수들이 지나가는데.. 지나가면서 다들 셀카찍어주고 싸인해주고 그런다 ㅠㅠ

원래 이렇게... 스윗한거니? ㅠㅠㅠㅠㅠ


기성용도 보고 그랬는데 아무래도 맨유 홈구장이라 그런가..맨유 선수들만 싸인해주고 셀카 찍어줌.



사진은 데헤아가 싸인해주는 거!!







90년생인데... 키도 크고... 잘생기고... 너므좋다......❤️









내가 맨유 경기 보면서 좋아하게 된 선수가 딱 셋인뎈ㅋㅋㅋㅋㅋㅋ

데 헤아, 에레라, 마타...

셋 다 스페인 사람들임ㅋㅋㅋㅋㅋㅋㅋㅋ








셀카는 이런식으로 ㅋㅋㅋㅋ 다들 핸드폰 들이밀면 그 중 하나 골라서 들고 찍어줌.









아.. 누구였지... 잊어버렸는데......

간혹 다른 선수들은 이렇게 휙 지나가버림 ㅠㅠㅠ









혼자 걸어가고 계셨는데 급 아이가 등장하여 동행하심









그리고 에레라! 역시 싸인해주느라 ㅎㅎㅎ









그리고 애슐리영.

펜을 아예 선수들이 들고다님ㅋㅋㅋㅋㅋ








열심히 싸인해주심!











동행이 누구라고 계속 말해줬는데... 1년도 더 지난 사진들이라...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리고 후안 마타!!

오빠지만 너무 귀염상이셔 ㅋㅋㅋㅋㅋㅋ


종이든 천이든 가리지 않고 싸인해주신당.









그리곸ㅋㅋㅋㅋㅋㅋㅋ 난 맨 앞도 아니었는데 내 폰 들고 셀카도 찍어주심...

하지만... 너무 멀리 있었던 관계롴ㅋㅋㅋㅋㅋㅋㅋ

저 가운데 여자분 혹은 그 옆의 남자분과 같이 찍은 느낌이지만

스마일 스티커를 붙인 내 폰으로 나랑 같이 찍어주신 셀카다...




고마워요 마타오빠.......❤️ 오빠의 마음에 감동했어욬ㅋㅋㅋㅋㅋㅋ









마타가 가장 마지막에 나온 선수였는데, 그래서 그런가...

더 열심히 싸인해주고 더 열심히 사진 찍어주고 가심.


이 날 나는 막 사진 찍으려고 안달하지 않았었는데 슥 와서 찍어주고 가셔서 감동함...

그렇게... 마타오빠가 내 맘 속으루 들어와버려따...🤭










그리고 다시 리버풀로 돌아가는 길.

기름도 넣고 ㅋㅋㅋㅋ


주유소가 참 깔끔하게 생겨서 아주 좋았다.

그리고 영국 주유소는 다 셀프주유!!(다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우리가 갔던 곳들은 다 셀프였다)








본인 차에 맞는 종류로 주유하고 옆에 있는 편의점에 가서 돈 내면 됨ㅋㅋㅋ









그리고 배고프니까 휴게소에서 버거킹ㅋㅋㅋㅋㅋㅋ

영국 렌트카여행 하면서 버거킹이랑 KFC 정말 많이 다녔다......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