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이의 끄적임

삼성외장하드2TB 인터넷면세점에서 구입한 후기

노르웨이펭귄🐧 2018. 7. 6. 18:40







✽ ✽ ✽ ✽ ✽ ✽ ✽ ✽ ✽ ✽




삼성외장하드 2TB 인터넷면세점에서 구입한 후기



✽ ✽ ✽ ✽ ✽ ✽ ✽ ✽ ✽ ✽







한국-노르웨이 슈퍼 장거리연애를 하고 있는 나와 바군의 연애에서

그나마 꼽을 수 있는 장점 중 하나, 면세점 이용 하기.




서로 얼굴 보러 왔다갔다 하지만 이걸 해외여행이라고 칠 수는 없고,

면세쇼핑찬스라고는 할 수 있겠다. (롱디의 비애..)



이번에는 필요한 물품들을 이것저것 많이 샀는데 그 중 하나를 포스팅해보자 함.



바로 삼성 외장하드.

나는 외장하드가 하나도 없는데 ㅋㅋㅋㅋ 요즘 외장하드의 필요성을 심각하게 느꼈다.


사진을 백업해두는 곳이 필요했던 것...

항상 컴퓨터로 옮겨놓고 말았는데, 집에 있는 내 아이맥은 전원버튼 안 눌러본 지 몇 달이 되었고..


그 쪼만한 원룸에서 데스크탑 테이블에 앉는 게 귀찮아서

침대에서 맥북쓰는 나인데...ㅋㅋㅋㅋㅋㅋㅋ 맥북에어 128기가는 용량이 넘나 작은 것.






면세점에서 혹시나! 외장하드를 팔지 않을까? 해서 찾아보니 판다!!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에서!

1TB도 있고 2TB도 있는데, 가격 차이는 몇 만원밖에 차이 안 남.

난 그래서 이왕 살 거 2TB로 사자!!! 해서 2TB로 구입.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에서 103불(11만원)에 구입했다.






그리고 구입 1개월이 지난 지난 주에 처음 오픈해 봄.

카메라 메모리가 다 찼다는 알림을 받아서...

이 알림 없었으면 한국 돌아갈 때까지 오픈 안 했을 수도 있을 것 같다... 귀차니즘.








뒤에 간단하게 설명이 여러 언어로 써있는데,

노르웨이어는 없다는 것. 허허허ㅓㅎ허허허허허허허








오픈. 생각보다 가벼워서 깜놀했다!!!

내 샤오미 보조배터리(라고 쓰고 벽돌이라 부른다)보다 가벼움 ^^ㅎㅎ...



얼른 카메라 사진 정리하려고 내 맥북에어랑 연결했는데,

삼성외장하드의 치명적인 단점을 발견하고만다.


맥 운영체제에서는 파일을 넣고 지울 수가 없음. 읽을 수만 있음..

그럼 외장하드 왜 있는거냐........


왜 항상 맥은 무시하는 거냐............

다행히도 바군 컴퓨터가 윈도우라서 바군 컴퓨터에 연결해서 옮겨놨다.




윈도우에서는 아주 상큼하게 잘 작동된다.

맥도 얼른 지원해주길 바라며... 포스팅 끗.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