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 : 국제커플이야기/노르웨이에서 보고 느낀 것들

노르웨이 아시안마켓 : Strømmen Yellow의 새로운 한국제품들

노르웨이펭귄🐧 2020. 10. 19. 00:01








✽ ✽ ✽ ✽ ✽ ✽ ✽ ✽ ✽ ✽




노르웨이 아시안마켓 : Strømmen Yellow의 새로운 한국제품들



✽ ✽ ✽ ✽ ✽ ✽ ✽ ✽ ✽ ✽















한국제품 사러 가려면 무조건 Strømmen에 있는 Yellow에 간다.

오슬로에 여러 아시안마켓이 있고, 그곳에도 한국제품들 많이 팔긴 하지만,


오슬로 아시안마켓들은 유통기한 무시하고 그냥 파는 경우도 너무 많고,

복잡하고... 좁고.. 아무튼 그저 그런데,



Yellow는 뭔가 더 쾌적하고,

유통기한 임박하면 30~50% 세일,

유통기한 며칠 지나면 70% 세일까지 하기도 한다.



유통기한 지난거 찾아서 갖다주면 알아서 50% 가격 붙여서 계산해주기도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그래서 난 Yellow를 자주 가는데(이름은 마음에 들지 않지만..암튼)

사장님인지 일하는 직원분인지 잘 모르겠지만,


나랑 바군 보더니 "우리 새로운 한국 두부를 들여왔어"라고 얘기해주심

내가 한국인인걸 기억하고 있으셨다........ 고객관리서비스 ㅇ_ㅇ





그러면서 막 이것저것 보여주셨는데

보니까!!!!



농협제품이 새로 수입되기 시작!!!!!!!!!








농협에서 나온 칼국수면과 소면.









우동국수도 있음














칼국수... 생면만 있었는데 수입해오는거다보니

생면을 냉동시켜 판매하고 있었는데,

건조 칼국수면 발견하자마자 바로 하나 구입했다.









소면은 원래 있긴 했는데

이제 농협제품도 들어와서 선택의 폭이 넓어짐










가격은 한 팩에 50kr(6700원)








메밀국수도 들어옴!!!
냉면 육수만 잘 만들 줄 알면 이제 둥지냉면 공수 안해와도 된다...















이건 원래도 있었다는데(바군 말로는)

나는 새삼스럽게 처음 보는 느낌이라 일단 사진 찍어봄ㅋㅋㅋㅋ

떡볶이소스!









김치겉절이 양념.

우리는 항상 양념을 직접 만들었어서 이 제품들 맛이 어떤지 모르겠다.










그리고 그 사장님?직원분이 나한테 제일 먼저 소개시켜준(?)ㅋㅋㅋㅋㅋㅋㅋㅋ

농협 국산콩두부 ㅠㅜㅠㅜㅠㅜㅠㅜㅠ




여기서 대만, 싱가포르에서 온 두부들 먹으면서

한국 국산콩 두부는 미국산콩 두부보다 두 배 이상 더 비싼데,

그만한 가치가 있다며


그냥 생 국산콩두부에 잘 익은 김치 볶을 필요도 없이 같이 먹으면

진짜 대박 맛있다고.. 막 그랬었는데


국산콩두부를 드디어... 노르웨이땅에서 만나봅니다 ㅠㅠㅠㅠㅠㅠ






물론 가격은 비쌈.

45kr(6030원) ㅠㅠㅠ


다른 두부들보다 더 비싼데...

언젠가 나 맛있는 두부가 먹고 싶은 날엔 꼭 여기서 국산콩두부를 사갈테야..
















원래 떡볶이떡이랑 떡국떡만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조랭이떡도 들어옴


조랭이떡으로... 뭐 해먹는거냐고 묻는 바군에게..

난 대답할 수 없었다...............












농협에서 나온 쌈무도 들어왔다.

여름 다 지나고 들어와서 아쉽지만,

내년 여름에 삼겹살 구워먹을 때 아마 쌈무 한 번쯤은 사서 먹고 싶을듯.










해외에만 전문적으로 수출하는 브랜드 말고

원래는 종갓집김치만 있었는데

농협이 들어오면서 농협김치도 들어왔다.



총각김치... 나 요즘 총각김치가 그렇게 먹고 싶었는데ㅠㅠㅠㅠㅠㅠ 총각김치!!!

















근데 이번에 장마가 길었어서

김치가 맛이 별로라는 소식을 한국에 있는 친구들에게 들었는데,,

그 얘기를 듣고나니 85kr(11,400원) 주고 차마 시도를 못해보겠다...


한국에 계신 분들 올해 농협 총각김치 맛 괜찮나요?

흑흑 라면에 총각김치 먹고 싶다...









무말랭이도...

초딩때 친구들이 제일 좋아하는 반찬은 소시지라고 할 때

나는 무말랭이랑 닭볶음탕이라고 했었던 그런... 어른 입맛의 초딩이었는데...












그리고 옆에 종가집 배추김치 70% 세일중!!!

우리가 방문했던 날이 10월 11일 이었는데, 김치가 딱 그 날 유통기한 끝나서

70% 세일을 하고 있었다.


원래 85kr(11,400원)인데 25kr(3,350원)!!!!!!!!


잔뜩 김장한 김치가 있지만 이건 사야해!!!!!!!!!!!! 하며 네 봉지를 구입해왔다.


우리 김치는 아껴먹고 이 김치 먼저 먹자며 ㅋㅋㅋ
















광천김에서 나온 다시마도!

냉동실에 한국에서 가져온 다시마가 아직 남아있는데

다 쓰면 이제 아시안마켓에서 사도 되겠다.










이건 그냥... 엥? 해서 찍은 사진

김치맛 김... 맛보신 분 후기 좀 알려주세요...










농협에서 컵 쌀떡국도 내나보다. 몰랐는데..

여기서 농협제품 들여오니 이렇게 쌀떡국도 들어옴ㅋㅋㅋㅋㅋㅋ






Yellow 사장님인지 직원분인지 잘 모르겠지만,

내가 한국인인걸 알아보는 그 분이 한국음식을 좋아하신다.


이전에 나한테 한국사람이냐고 물어보셨어서 그렇다고 했더니

종갓집김치 겁나 맛있다며 자기가 먹어본 김치 중 베스트라곸ㅋㅋㅋ 막 그런 얘기도 했었고..

아무튼 김치를 즐기실 정도로 한국음식을 좋아하는 분이라

오슬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한국제품들이 많이 들어오는 것 같다.




보니까 Oslo에 있는 아시안마켓들도 농협제품을 들여오기 시작한 것 같다.


노르웨이에 계신 한국 분들 우리 더 많이 한국제품들 사먹고

더 많은 제품들을 수입해올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새우젓과 둥지냉면이 들어오는 그 날까지!!!!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