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디 끝 ✿ Together forever/노르웨이 : 181211~

노르웨이 일상 : 베르겐 아시안마트에서 한국 라면 구하기

노르웨이펭귄🐧 2019. 1. 3. 00:00








✽ ✽ ✽ ✽ ✽ ✽ ✽ ✽ ✽ ✽




노르웨이 일상 : 베르겐 아시안마트에서 한국 라면 구하기



✽ ✽ ✽ ✽ ✽ ✽ ✽ ✽ ✽ ✽












노르웨이 베르겐에서 지내는 크리스마스와 새해연휴.

11박 12일을 베르겐에서 지내게 되었는데, 작년에 5박 6일 정도..? 베르겐 왔다가...

기름진 크리스마스 음식만 계속 먹고 ㅠㅠ 한국 음식은 냄새도 못 맡아보고 지냈다가 정말 힘들었기에

이번에는 신라면 두 개를 오슬로에서 들고왔다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바군 말로는 베르겐, 특히 바군 부모님 집 근처에 아시안마트가 있으니

혹시나 라면이 더 필요하면 거기 가서 사면 된다며 내가 정신적으로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근데!

크리스마스 연휴(24~26일)에는 문을 닫는 노르웨이 상점들ㅋㅋㅋㅋㅋㅋ

게다가 23일이 일요일이었어서 일요일은 원래 문 닫음...^^......


그렇게 우리는 22일에 베르겐 도착하자마자 바로 아시안마켓으로 달려갔다.









베르겐에 있는 Asiaten Mat.

쇼핑몰 안에 있었고 규모가 꽤 커서 놀랐다.

















입구부터 정말 아시안마켓에 제대로 찾아 왔구나 라는 생각이 물씬 든다.









오슬로에서 우리가 주로 갔던 아시안마켓보다는 작지만, 릴레스트람에 있는 아시안마켓보다는 컸다.

그리고 아시안마켓이라고 해도 어떤 곳은 동남아시아 쪽의 야채나 과일, 향신료 들을 중심적으로 파는 곳이 있고

어떤 곳은 한국, 중국, 일본 쪽의 아시아 식재료도 꽤 많이 구비해두고 파는 곳이 있다.



여기는 야채나 과일같은 신선식품은 거의 없었고...

한국 식재료도 생각보다 많이 없는 편이었다 ㅠㅠ











오슬로 아시안마트는 고춧가루, 고추장, 된장, 쌈장, 짜장, 짜장면까지!!! 이번에 새로 들여왔고 ㅋㅋㅋ

청정원 갈비양념, 돼지불고기양념 이런 것들도 있으며 ㅋㅋㅋㅋㅋㅋㅋ

도시락 김까지 있는 한국인에게 최고의 아시안마트인데...


릴레스트람에 있는 아시안마트와 여기 베르겐에 있는 아시안마트는 고추장, 된장, 간장 정도만 있는 정도였다.








그리고 대부분 아시안마트의 큰 단점 ㅠㅠ

유통기한 지난 음식들을 너무 아무렇지도 않게 세일해서 판다...


내가 오슬로 아시안마켓에서 유통기한 일주일 넘게도 더 지난 소스나 라면 등을 반 값에 파는 거 보고

엄청 인상썼었는데...-_-!!!


아니 유통기한 때문에 싸게 팔거면 유통기한 다 지나기 전에 팔아야지!!!

역정내며 아시안마켓에서 뭐 살 땐 항상 유통기한 먼저 확인하는 습관이 생겼다 ㅋㅋㅋ





그러다가 여기 베르겐 아시안마켓에서 쇼핑하면서

우리는 갈비양념 있으면 갈비 해먹자며 ㅋㅋㅋㅋㅋ 갈비양념을 딱 세일코너에서 찾았는데!


유통기한 보니 2017년 12월까지였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2018년 12월 맞지..? 하며 핸드폰을 다시 확인해보게 하는 마법같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르웨이에서 아시안마켓 갈 땐 유통기한 꼭 확인합시다!!
























그러나

이 베르겐 아시안마켓의 어마어마한 장점을 발견하고 만다.



우리가 지금까지 봐온 아시안마켓 중 가장 다양한!!! 한국 라면 종류를 구비하고 있는 마켓이었다 ㅠㅠㅠ

다른 마켓에 다 있는 해물탕면, 화라면, 신라면, 육개장컵은 물론 있으며...

겁나 비싸긴 했지만 고급 우동 컵라면도 있고... 버섯칼국수 컵라면도 있고...


















안성탕면에 짜파게티가 아닌 짜장면, 그리고 라볶이!!!!! 그리고 불낙볶음면에..

불닭볶음면은 요즘 인기라 다른 마트에도 있긴 하지만 여기도 있고,


심지어 틈새라면에... 비빔면까지 있었다 ㅠㅠㅠㅠㅠㅠ










한국에서 슈퍼 온 줄 알았다...

한국 라면이 역시 짱인것 같다 ㅎㅎㅎ


그렇게 우리는 신라면을 네 봉지 더 사고...

크리스마스 시즌엔 돼지고기가 저렴해지는 노르웨이이기에(크리스마스음식이라서)

삼겹살과 비빔면을 먹겠다는 의지 하에 비빔면 한 봉지를 구입!




하고 비빔면을 한 번도 먹어보지 않은 바군이

삼겹살+비빔면 조합을 맛 본 뒤 비빔면 다섯봉지 세트 또 사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베르겐 아시안슈퍼 고마워여!!


생생우동이랑 둥지냉면도... 입고해주시면 안될까요?ㅜㅜ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