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여행 정보

노르웨이항공권 : 루프트한자 항공권 구입후기

노르웨이펭귄🐧 2019. 6. 6. 00:01








✽ ✽ ✽ ✽ ✽ ✽ ✽ ✽ ✽ ✽




노르웨이항공권 : 루프트한자 항공권 구입후기



✽ ✽ ✽ ✽ ✽ ✽ ✽ ✽ ✽ ✽












한국에서 오는 가족을 위해 내가 대신 예약한 항공권.

이전에 폴란드항공(LOT항공)권을 구입했지만, 항공사에서 스케줄 변경을 해버렸고

그로 인해 항공권을 취소해서 환불받았다.






그래서 다시 항공권 찾기 시작...........(하아)





나이 많은 어른이 타고 오는 거라서..

한국-노르웨이 직항이 없으니 무조건 경유해야하고, 10시간 이상 비행기를 타야하니까..

출발시간대, 도착시간대, 환승지, 경유시간까지 다 생각해서 폴란드항공 샀던건데 -_-!!!



떠나기 한 달 전에 티켓 다시 찾아보기 시작^^........
원하는 날짜가 6월 중순~말이라 노르웨이의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로, 성수기.


이전에 폴란드항공을 93만원 정도에 구입했어서 저렴한 가격은 아니었는데,

이번에 더 비싸게 시간스케줄도 별로인 항공권을 구입해야할까봐 걱정했다.















그러다 찾은 루프트한자.


예전에 루프트한자 독도사건(한국인들이 많이 몰라서 마음이 찢어지지만 ㅠㅠㅠ)때문에

루프트한자는 일부러 안 탔었는데, 이번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루프트한자가 82만원이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 항공사들은 110만원 정도의 가격 ㅠㅠ

눈물을 머금고 루프트한자로 항공권을 구입했다.











서울에서 오슬로로 갈 땐 서울에서 뮌헨 경유했다가 오슬로로 가고,

오슬로에서 서울로 돌아올 땐 오슬로에서 프랑크푸르트를 경유하게 된다.


원래 찾아봤던 항공권이 두 번 다 프랑크푸르트 경유였는데,

처음 경유시간이 1시간 50분인가 그랬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상에..

사실 나였으면 그냥 예약했을 것 같긴 한데...


50대인 우리 엄마가 11시간 비행 후에 독일에서 내려서

짐 검사도 다시 해야하고, 쉥겐 첫 출입국이 독일이니까 거기서 입국심사 받아야하는데

시간이 너무 촉박한 것 같아서 뮌헨 경유하는 것으로 바꿨다.







루프트한자 공홈에서 예약했는데, 카드 결제정보 입력했는데 돈이 안빠져나가서..

며칠 동안 엄청 불안했었다.


근데 사흘 정도 뒤에? 갑자기 돈 빠져나감ㅋㅋㅋㅋㅋ 결제완료!



루프트한자 결제신청했는데 결제 안된다고 불안해하지 마세용. 기다려보세요..






아무튼 그렇게 이티켓을 받았으나 내 할 일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한다...
















엄마를 위한 공항 영어회화 스크립트 작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쓰면서 내가 지금 뭐하고 있는 것인가 생각이 들고...ㅎㅎㅎ


가장 필요할 것 같은



~~는 어디에 있나요?

~~는 어떻게 갈 수 있나요?



위주로 넣어보고

나머지는 열심히 머리 쥐어짜내면서 스크립트 작성.


그러다가 마지막엔 뭘 더 추가해야할지 모르겠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



"내 딸에게 전화할 수 있어요"

"내 사위에게 전화할 수 있어요"



넣고 끝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 저기 있는 지문들로 안되면 나한테 보이스톡해...








아... 이 외에도 중간에 여행가는 비행기티켓도 찾아보고 예약해주고 진짜 너무 할 일이 많았다.

두 번은 못하겠다....................



루프트한자항공권 구입후기로 시작해서 한탄으로 끝나는 후기 끝.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