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의 꽃/아이슬란드

겨울 아이슬란드 - 스코가포스(Skogafoss), 비크(vik) 에어비앤비

노르웨이펭귄🐧 2018. 5. 4. 13:29




아이슬란드 3월 여행


골든서클투어를 끝내고

렌트카로 아이슬란드! 하면 생각나는 폭포


스코가포스(Skógafoss) 로 이동!





스코가포스 또는 스코가폭포


아이슬란드 북동부 스코가 마을

에이야피오를산(Eyjafjöll M.)의 거대한 절벽에 있는 폭포.


수도 레이캬비크에서

바트나이오쿠를(Vatnajokull) 쪽으로 150km 지점,

해안선을 따라 몇백 km 길이로

평행으로 자리한 절벽에 있다.

높이는 60m, 너비는 25m이다.

물보라가 많이 생겨 화창한 날에는 무지개가 한두 개 뜬다.

폭포 앞에는 평지가 있고 그 앞으로 바다가 펼쳐진다. 

 
전설에 따르면

이곳에 바이킹으로는 최초로 정착했던 사람이

폭포 뒤에 있는 동굴에 보물을 묻었다고 전해진다.

부근에 셀랴란드스폭포(Seljalandsfoss)와

스코가르 민속박물관(Skógar Folk Museum)이 있으며

 일대는 여름철 휴양지로 인기 높다.


출처: 두산백과






스코가포스의 전설에 따르면


이 거대한 폭포 뒤에 있는 동굴 안에

보물이 있다는 말인데...




그런 전설이 충분히 생길만 한 폭포인 듯.






흐린 날씨 탓에,

폭포 구경하는 맛이 더 있었다



개인적으로 좋은 날씨도 예쁘겠지만

흐린 날씨 아주 좋았다! :-)










저 물안개부터가 어마어마하다

사람 크기 보이시죠


그만큼 큰 폭포!!!!!!!




그리고 주변에 아무것도 없다

주차장만 잇다 ㅋㅋㅋㅋㅋㅋ


갑자기 저 거대한 폭포가 저 곳에 있다는 것이

너무 신기할 따름




그리고 사진에 오른쪽 위에 보면 

아주 작게.. 전망대 혹은 뷰포인트 같은 곳이 보인다


저 곳에 올라가서 사진도 찍을 수 있고

위에서 폭포를 구경할 수 있다.









스코가폭포 다 나오게 찍으려면

사람이 이만해진다






날씨 흐린 게 왜 더 멋있었는 지 알 수 있는 사진









아이슬란드 갈매기들도 끼룩끼룩 날아다님




그냥 몇 분 동안 멍 때리고 쳐다봤다





그러다가 옆에 보면 저 폭포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다

길 + 계단



여기까지 왔는데, 올라가봐야지!

그리고 위에서 물이 떨어지는 모습이 보고싶기도 하고.







올라가는 길에 찍은 사진


생각보다 높다

십오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집들이 저만큼 작게 보이니까

진짜 높긴 높구나











거의 다 올라왔을 때




다 올라와서 찍은 사진

넓은 평야

스코가포스 주변엔 아무것도 없다 진짜 ㅋㅋㅋ







더 작아진 집들






위에서 내려다본 스코가포스 모습







정말 아이슬란드


넓고

높고

멀다



사진 찍고 이제 내려가자~










이 길이 스코가포스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


잘 만들어져 있지만 힘들긴 힘들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아래 차 몇 대 있는 곳이 주차장!


3월 아이슬란드는 비수기라서 그런지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았다









다 내려와서

내가 올랐던 곳을 찰칵






스코가포스 정상 가는 길은

이렇게 되어있다 :-)












폭포 뒤에 보물을 숨기고 있다는

스코가포스



안녕~!!












그리고 우리는 렌트카로 비크(vik) 에 있는 숙소로 이동




비크 숙소 도착해서 먹은 라면





이번에는 부킹닷컴 이었나 아고다 였나

암튼 둘 중 한 사이트에서 예약한 숙소





통나무로 되어있는

한 집을 통째로 빌려주는 식이었다









안에 방이 두 개 있었고

나랑 다른 여자 동행이 같이 썼던 방



침대가 두 개지만

붙어있다









김치와 라면으로 식사 하고


독일에서 공수해온

스팸 구워서


처음처럼 ㅋㅋㅋㅋㅋㅋㅋㅋ 소주 드링킹

저거 두 병 다 마심 ㅋㅋㅋㅋㅋㅋㅋ



우울했단 말이다

왜냐면 아이슬란드 여행  둘째날이었던 이 날



날씨가 계속 안 좋고

심지어 저 날 밤에는 비까지 와서 ㅠㅠ



우리 모두의 소망이었던 오로라를 못 봤기 때문에...

ㅠㅠㅠㅠㅠㅠㅠㅠ


이 날 우리의 대화 중

한 동행은


“솔직히 오로라 보는 거 포기했다”

는 말이 있었지



아이슬란드 날씨 예보를 볼 때

일주일 내내 비 라서 ㅠㅠㅠㅠㅠㅠㅠㅠ



하지만 바로 다음날부터

떠나는 날 새벽까지 매일매일

오로라를 봤다!!!!!!!!



이 글을 보고계시는 분들 중

혹시 아이슬란드 날씨 예보를 보며

속상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섬나라라 그런지

날씨가 워낙 자주 바뀌는 아이슬란드이니

상심해하지 마세용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공감 버튼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