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의 꽃/아이슬란드

겨울 아이슬란드 - 요쿨살론 얼음동굴 투어, 회픈

노르웨이펭귄🐧 2018. 5. 5. 22:51





요쿨살론(Jökulsárlón) 얼음동굴 투어, 회픈.



그리고,

오로라





요쿨살론은 빙하호수 이다.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큰 빙하지대인 바트나요쿨에서

녹아내린 빙하호수!



호수라니!!!!!!

바다처럼 넓은 곳이었는데 :-)







가는 길.. 역시 흐리다 ㅠㅠ







저 너머는 날씨가 좋아보이기도 하다

이 날도 역시 오로라를 포기해야겠구나 했다.









가는 길에 집 지붕 색상이

예뻐서 찍은 사진





저 다리 있는 곳 지나면
바로 요쿨살론이다.





요쿨살론 도착!


날씨가........ㅋㅋㅋㅋㅋ

갑자기 엄청 좋아짐


아이슬란드 날씨.. 너 참.......






물도 굉장히 맑고

깨끗하다.


무엇보다 요쿨살론은

날씨 좋은 하늘과

참 예쁘게 어울렸다 :-)








예쁘다

날씨 좋을 때 가세요!!

요쿨살론이

아이슬란드에서 제일 예쁜 도시 같다

ㅋㅋㅋㅋㅋ



저기 오른쪽에 보이는 물개모양은

물개모양이 맞는지

너무 궁금했는데 알 수 없었다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누구 아시는 분..

저거 자연적인 현상인지

아니면 누가 일부러 만들어놓은

얼음조각인지

알려주세여......






사람들이 꽤 있었다

아마 날씨가 좋아서 그런 것 아닐까








열심히 빙하 구경 하고,

이제 얼음동굴투어 하는 곳으로 출발!












날씨가.. 변덕이 심하다.






아이슬란드 여행을 갔는데

날씨가 안 좋아서 우울한 분들,

절대 우울해하지 마세요~



저희도 일주일 내내 비라고

날씨예보 봐가지고

우울했는데


그게 믿을 게 못됩니다


섬나라의 날씨는

예상할 수 없다는...ㅋㅋㅋ






아무튼 얼음동굴 도착

저 까만 입구로 들어가면

동굴이다.








얼음동굴 투어를 예약하면

가이드 분을 만나고

만나면 영어로 설명을 듣고

안내를 받는다.


아 그리고 헬멧 착용 필수

동굴 안은 언제나 헬멧 필수









안으로 들어가면

이런 모습이!






정말 투명한 저 결정이

너무 예뻤다






어두워서 지저분해보이게 찍혔는데

안에는 모든 동굴이 그렇듯

작은 물웅덩이도 있다






















높낮음이 다양해서

편하게 허리를 펴고 다닐 순 없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 안에서

열심히 포즈를 취하고

사진을 찍는다

ㅋㅋㅋㅋㅋㅋㅋ






아이슬란드 얼음동굴 안에서 밖을 바라본 모습

날씨 참 좋다!





구경 좀 하다가, 밖에 나왔다.

원래는 여기서 끝인데

우리 가이드 분이 참 친절하셔서

사진 포인트 몇 곳을 데려다주셨다.







동굴 위를 걸어다님

우리밖에 없었다 헤헤




















동굴 위에서 우리 차도 한 번 내려다보고 ㅋㅋ



그리고 이제 다시 출발~!

이 얼음동굴 투어에서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는

차를 타고 갈 때 차를 탄 채로 강을 건넌다는 것이다

ㅋㅋㅋㅋㅋㅋ 너무 신기해서

차 안에서 앞에 차 가는 거 사진찍음





이렇게 ㅋㅋㅋㅋㅋㅋ












빙하동굴 안녕!!





가는 길에 구름이 너무 ㅋㅋㅋㅋ

저렇게 하나가 떠있어서

신기해서 찍음





제목은

나홀로 구름 .jpg




슬슬 해가 지고 있다





여기가 가이드 분이 내려준

사진 포인트.


그리고 여기서 파노라마로 사진도 직접

찍어주시고 ㅋㅋㅋ 참 친절하셨다 ^^







우리 가이드 아저씨.

감사합니다 헤헤






















그렇게 우리는 회픈(Hofn) 숙소로 돌아갔다

역시 에어비앤비였는데,

집 한 채를 썼다.


방도 두 개였다.







여긴 주방!






방 1





거실! 거실도 엄청 넓다

소파도 두 개나 있고... 감동 ㅠㅠ




방2

2층침대에 1층 침대 하나.






거실도 예쁘다






그렇게 우리는 너구리를 끓여먹었다

ㅋㅋㅋㅋㅋ 진짜 돈 아끼려고

바리바리 싸들고간거 다 먹는 중




너구리 먹으면서 오늘 날씨가 좋아가지고

오로라 볼 수 있겠지? 하면서

얘기했었다지.



오로라 지수를 매일 체크했는데

오로라지수는 정말 1도 중요하지 않다.


오로라 지수가 높을 수록 강한 오로라지만

지수가 높아도 구름이 많으면 보이지 않으니까.



실제로 우리는 오로라 지수가 2일 때에도

오로라를 너무 잘 봤었다.


구름 한 점 없이 깨끗한 하늘이었어서.




아무튼



너구리로 밥 먹다가

우연히 밖에 담배피러 나갔던

우리 일행 중 한명이

오로라 발견!!!!!!!!!!!!!!!!!!




우리 진짜 엄청 소리지르면서

난리쳤다 ㅠㅠㅠㅠㅠㅠ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공감 버튼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