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이의 끄적임

버터크림케이크 4주차 : 레터링케이크

노르웨이펭귄🐧 2018. 11. 6. 00:00








✽ ✽ ✽ ✽ ✽ ✽ ✽ ✽ ✽ ✽




버터크림케이크 4주차 : 레터링케이크



✽ ✽ ✽ ✽ ✽ ✽ ✽ ✽ ✽ ✽










벌써 ㅠㅠ 버터크림케익 클래스가 4주차.

마지막 주에는 플라워케잌 혹은 레터링케잌 중에 선택하면 된다.


플라워케익는 앙금플라워케익까지 생각하면 총 7회기 했으니 레터링케익으로 해보기로 했다.



그리고 난 그림그리는 거 좋아하니까!! 해보고싶었다 ㅎㅎ





이번엔 모카케이크고 마지막 케이크 클래스라서 집에 가져가서 먹기로 했다.

근데 요즘 내 버터크림케잌을 다른 사람들에게 선물하는 데에 재미들린(?) 우리 엄마가 너무 아쉬워해서..


나름 방편으로 조각케익으로 만들고 한 조각은 우리가 먹고 ㅋㅋㅋㅋ 다른 세 조각은 사람들 나눠주기로 했다.




그래서 특별히, 엄마가 좋아하는 캐릭터와 동생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그리기로 ㅋㅋㅋ








엄마가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는 무민.

무민이모티콘 시리즈별로 다 이씀ㅋㅋㅋㅋㅋ 몇 개 고르라니까 엄청 많이 보내서..

내가 알아서 하나 고른 것이 이것.













총 4조각을 만들 거라서, 무민 2개와 내 동생이 좋아하는 다람이 2개를 그리기로 했다.

그래서 다른 하나 무민은 이걸로 결정ㅋㅋㅋㅋㅋㅋ








동생한테 다람이 이모티콘 젤 맘에드는거 하나 보내라니까 이거 보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내는 다람이인데 너무 귀여워.......

움직이는 모습을 봐야하는뎈ㅋㅋㅋㅋㅋ 



클래스 선생님도 다람이한테 반하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다른 하나는 이겈ㅋㅋㅋㅋㅋㅋ 신나서 춤추는 다람잌ㅋㅋㅋㅋㅋ

내 동생도 다람이 시리즈별로 다 있어섴ㅋㅋㅋㅋ


나도 다람이 좋아하는데 다람이는 하나만 있음 ㅠㅠ 힝...




쨌든.. 이렇게 네 개의 모델을 정하고...ㅋㅋㅋㅋㅋㅋ

모카크림치즈케이크를 만들기 시작!!











무민과 다람이를 이렇게 열심히 하나하나 들여다볼 줄이야 ㅋㅋㅋ

꼼꼼하게 그림을 그리곸ㅋㅋㅋㅋㅋㅋㅋㅋ


선생님이 다람이1 무민1 이렇게 맡아서 하시고

내가 다람이1 무민1 이렇게 ㅋㅋㅋ 하나씩 나눠서 했다.



완성작은? 두두두두두두둥!












싱크로율 무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아 너무 만족스러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배경색이... 연핑크색이었으면 좋았겠지만 ㅠㅠ (엄마랑 먹고 엄마 주변 분들 드릴 거라서 ㅠ)

일단 그림은 너무 마음에 들었다 으하하하하하하



아쉽지만 이렇게 마지막 수업 끝 ㅠㅠ

사실 그림그리고 꽃 짜는 거는... 연습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케이크 만드는 것이 걱정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올해 크리스마스케익 만들 땐 바군에게 케익을 만들라고 시켜야겠다...☺️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