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 : 국제커플이야기/노르웨이 이민준비

노르웨이 이민준비 : 우체국 선박택배 이용 후기

노르웨이펭귄🐧 2018. 10. 7. 00:00








✽ ✽ ✽ ✽ ✽ ✽ ✽ ✽ ✽ ✽




노르웨이 이민준비 : 우체국 선박택배 이용 후기



✽ ✽ ✽ ✽ ✽ ✽ ✽ ✽ ✽ ✽










우체국 선박택배를 이용하기 전에,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각 국가별 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우체국 홈페이지






1지역은 일본, 중국 등 비교적 가까운 나라고 2지역은 동남아 쪽, 3지역은 유럽국가 쪽, 4지역은 아프리카나 남미같이 먼 지역.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국가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으니 확실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노르웨이는 3지역이고, 최대 20kg 발송 가능, 가격은 74,000원이다.

중량별로 가격이 측정되며 나는 17키로가 조금 넘게 나와서 67,500원을 지불했다.

2키로 단위로 측정되니 그 단위에 맞게 무게를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그리고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역시 각 국가별 평균 택배 소요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

미국은 보내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가... 한 두 달 걸리는 것 같고...

독일이나 프랑스, 영국 같이 비교적 많이 가는 곳도 세 달까지는 안 걸리는 것 같은데..

노르웨이는...... 100일에서 120일...^^........

남미 지역과 같은 기간이 걸린다...^^..........



선박택배는 그 배에 짐이 다 차면 출발한다고 하니, 노르웨이로 짐 많이들 보내주세여...🙏

아니면 내가 열심히 채워야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박택배 보낸 분들이 하는 말이..

보내고나서 걱정하지 말고 잊고 있으면 어느날 갑자기 선물처럼 도착한다고 ㅋㅋㅋㅋㅋ 그랬는데

우리도 잊고 살아야겠다.......













우체국에서 박스를 사서 포장해도 되는데, 크기를 안내받았을 때 우체국 6호박스도 되지만

6호박스에 EMS라고 써있어서 EMS를 이용하지 않는데 EMS박스를 쓰면 안된다고 그래서 ㅋㅋㅋ

(그럼 다른 박스를 만들어야하는거아닌가여..)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집에 있는 이랜드 박스를 사용함.

노르웨이로 발송하는 기준에서 크기 규격은 최대 1.5m 이하, 최대길이 + 둘레가 3m 이하여야 함.


이랜드 박스 재보니까 규격에 맞길래 이걸로 사용했다.

다이소 김장봉투에 다 담고, 박스 안에 넣어서 테이프로 모서리와 사이드 다 두 번씩 감았다.


이번에 보낸 거는 옷과 가방, 책밖에 없어서 깨질 염려가 있는 제품들은 아니라 에어캡을 따로 넣지는 않았다.










새로 산 체중계로 무게 재보니까 17.7키로 정도 나왔다.

낑낑대며 문 밖으로 들고나오자마자 난관에 부딪힘...

이 계단........ 어쩌지...

그냥 발로 찰까... 했더니 바군이 그럼 박스 손상된다며 ㅋㅋㅋㅋㅋㅋㅋ 하...




그래서 그냥 슬라이딩하며 끌고 내려옴ㅋㅋㅋㅋㅋ









그래서 엄청 금방 내려왔다 ^^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들고 내려오는 거라 다행...









다이소에서 산 손수레도 꺼내고.. 날개도 착착 펼치고 끈도 준비하곸ㅋㅋㅋㅋㅋㅋㅋ

박스에 비해 수레가 턱없이 작아보이지만... 나의 작은 친구 다이소 손수레는 이겨낼 것이라고 믿으며...









와중에 그 옆에 살포시 놓여져있던 큰 손수레를 빌려가고 싶다는 생각을 엄청 했다...


















장착 가능!! 그리고 저 완전 유용한 템이었던 끈으로 고정하니 정말... 굿굿.

다이소 사랑합니다...








좀 버거워보여서 걱정했는데 웬걸. 너무 잘 끌려옴 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우체국까지 10분 정도면 가는데 이거 끌고 가면 30분 걸리겠구나 싶었지만

15분 정도밖에 안 걸림ㅋㅋㅋㅋㅋㅋㅋㅋ 승리의 다이소.









안전하게 우체국 엘레베이터까지 탑승 ☺️









우체국 소포상자 견본이다.

밑에 5호 상자까지만 있고, 선박으로 보낼 땐 보통 5호사이즈까지만 쓴다던데

너무 작음.. 난 보통 옷이 대부분이라 6호 크기로 해도 20kg가 안되는데...🤔
















국제소포 보내는 코너에 이 종이가 있으니 이거 먼저 쓰면 된다.

일단 쓸 수 있는 거 써서 창구 들고가면 된다.


내 주소, 바군 주소 영어로 다 써주고!







내용품명에는 사용했던 것이라는 것을 명시해서 뭐가 들었는지 써주고.

반송시 포기할 것인지 발송한사람에게 즉시 반송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이 있는데

내가 이전에 알아봤을 땐 항공편만 된다고 들었었는데!! 오니까 선편도 선택 가능하길래 오~ 하며 선편 했더니

ㅠㅠ 항공편으로만 반송이 가능하다고 함 ㅠㅠㅠㅠㅠㅠ


반송 안되길 바랍니다...... 반송되면 요금폭탄 예정 ㄷㄷ.......










그리하여 내가 적은 내용은 대략 이렇게!












17.285kg으로, 18kg 가격인 67,500원이 나왔다.

카드로도 지불 가능하니까 편하고 좋았다.

영수증 같이 받아오면 저기 바코드 부분에 써있는 숫자로 배송 추적이 가능하다고 함.

하지만 선편택배는 보통 배송 추적이.. 인천공항에서 끊긴다거나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길래

신경쓰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듯 싶다.



아무튼 이제 한 박스 보냈으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계속 열심히 가서 더 보내야짘ㅋㅋㅋㅋㅋㅋㅋ


그 때까지 잘 부탁해요 다이소 휴대용카트 ❤️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