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디 7,700km ✈︎ 그래도 사랑하니까/폴란드(포즈난) : 180731~180804

폴란드 포즈난 여행 : 노르웨이에서 폴란드로. 포즈난공항에서 시내가는 법

노르웨이펭귄🐧 2018. 8. 3. 00:00

✽ ✽ ✽ ✽ ✽ ✽ ✽ ✽ ✽ ✽

폴란드 포즈난 여행 : 노르웨이에서 폴란드로,

오슬로에서 포즈난으로! (with 위즈에어)

+ 포즈난공항에서 시내가는 법

✽ ✽ ✽ ✽ ✽ ✽ ✽ ✽ ✽ ✽

포즈난으로 여행을 떠나는 그 날이 왔다.

유럽 거주자의 가장 큰 장점. 주변국 여행이 쉽다는 것!

벌써 바군이랑 세 번째 커플 휴가를 떠난다 😍

(국내여행이 더 비싸서 떠난다는 건 안비밀)

위즈에어를 타고 오슬로 Torp 공항에서 타고 가는 비행기라... 먼 길을 아침 일찍부터 떠났다.

버스정류장에서 버스 기다리는 중. 내가 장난을 좀 쳤더니 우는 표정 짓고 있다 ㅋㅋㅋㅋㅋㅋ

이 땐 몰랐지...

버스 잘못타서 ㅠㅠ 택시타고 터미널로 가게 될 줄은......

노르웨이에서 이렇게 택시를 타게 되었다.......

10분 탔나...... 240크로네(33,000원) 나왔다. 😇😇😇

그렇게 겨우겨우 도착한 오슬로 토르프공항.

가르데모엔 공항에 비해 작고 사람도 덜하다.

근데 폴란드 가는 공항은 여기서 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여기는 많이 남쪽에 있고 시내랑도 더 멀어서 ㅠㅠ 교통비가 진짜 엄청 많이 든다..

노르웨이 교통비가 비싼 나라라... 다음에는 공항이 어디에 있는 지도 고려해야겠다..😂

아무 문제 없이 위즈에어 탑승하고,

12시 비행인데 11시 53분에 출발해버림ㅋㅋㅋㅋㅋ

연착도 문제도 없이 안전하게 폴란드 포즈난공항 도착 완료!

우린 추가 수화물이 없었기에 그냥 슝 공항 밖으로 나갔다.

날씨 너무 좋아........

이런 하늘 색감과 구름 너무 좋은데 여기가 그렇구나 지금.

사실 포즈난엔 볼거리가 많이 없다고 그래서 카메라 안들고 왔는데 ㅠㅠ 좀 후회됐다.

포즈난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것은 굉장히 쉽다.

공항 바로 앞에서 버스 한 번 타면 바로 감.

59번 버스를 타면 되는데, 버스 티켓은 어디서든 살 수 있다!!!

공항에 있는 편의점에서도 살 수 있고(카드 가능),

버스 정류장 앞의 기계에서도 살 수 있고(카드 가능),

버스 안에 있는 기계에서도 살 수 있다.

그리고 폴란드 대중교통 이용하는 방법은 내가 대중교통을 얼마나 타는 지에 따라 달라진다.

내가 이용하는 시간 만큼 이용권을 구입하면 된다. 버스든, 트램이든 상관없다.

원래는 1시간권도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10분권, 40분권, 종일권...ㅠㅠ 그리고 한달권 일년권 뭐 이런식으로 범위가 커진다.

우리는 딱 37분인가 걸리길래 불안해서... 일단 40분짜리 한 장, 10분짜리 한 장 샀다.

티켓은 이렇게 생겼다.

40분권은 4.6즈워티(1400원 정도)

버스 안에 노란 기계가 있는데, 거기에 티켓 넣으면 이렇게 날짜와 시간이 찍힌다.

이 시간부터 40분을 계산하는 듯.

그리고 이건 10분권. 3즈워티(900원 정도).

만약 내가 대중교통을 이용한 지 40분이 지났으면 그 시간에 10분권을 다시 찍어주면 된다.

폴란드 버스타기 어렵지 않아요~~

버스 탑승.

전광판에 어디인지 다 나오고 우리에겐 구글맵이 있으니 유럽에서 길 잃은 걱정은 노노노~

포즈난 시내는 poznan glowny에서 내리면 된다. Glowny가 중앙역 같다.

그단스크도 이 이름이었으니까...(추측🙄)

우리는 에어비앤비 숙소를 예약했기에 에어비앤비로 찍고 가는 길.

중앙역에서 걸어서 20분 거리지만 집이 너무너무 마음에 들어서 매일 걷자~ 하며 예약했다.

트램으로 갈아타야해서 트램 갈아타러 가는 길. 날씨 넘 좋아.

근데 노르웨이보다 더 더워 ㅠㅠ

트램은 그냥 타면 된다. 우리는 교통권이 아직 시간이 남아서!! 40분권 한 장만 썼다.

10분권은 나중에 시내에서 돌아올 때 힘들 때 쓰기로 ㅋㅋㅋ

에어비앤비 들어가기 전에 슈퍼에서 맥주 두 병씩 사와서 일단 맥주부터 마시기 시작 ㅋㅋㅋ

우리 에어비앤비 넘 좋다...

사실 호텔을 할까 에어비앤비 할까 고민했는데 에어비앤비는 음식 해먹을 수 있고,

그리고 우리가 예약한 곳이 무려 집 전체!!!!!!!!!!! 라서 여기로 예약 ㅋㅋㅋㅋㅋ

여기 동네가 부유한 동네라 정문부터 카메라에 비번코드 누르고 들어가야하고, 집 대분도 걸쇠가 무슨ㅋㅋㅋ

세 네번씩 걸어 잠궈야 잠기는 장치다. 진짜 대만족.

거실 겸 주방 넓게 하나 있고, 화장실도 두 개에, 침실도 따로 하나 있고, 원하면 창고도 써도 된다.

베란다도 있는데 베란다는 우리집 베란다보다 넓음 ㅠㅠ 보드게임도 여러 개 있어서 바군은 지금 내 옆에서 퍼즐 맞추고 있다.

가격은? 4박에 15만원 정도였는데, 노르웨이 계정이라 크레딧 48,000원 적용해서

10만원 냈다 😁

< 에어비앤비 노르웨이 계정으로 가입하기 관련글 바로가기 >

[노르웨이 여행 정보] - 노르웨이 여행 정보 : Part1. 노르웨이여행 준비하기

진짜... 에어비앤비 이용하시는 분들 노르웨이 계정 초대링크로 꼭 가입하세여...

48,000원이라니!! 유후

아무튼 말이 샜는데...

우리는 포즈난엔 잘 도착했다.

사실 할 게 많이 없는 곳이라서.. 뭘 해야할 지 모르겠지만 일단 맥주 가격이 500ml 한 병에 600원이니 말 다했다.

🍻🍻🍻🍻🍻🍻🍻🍻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