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노 : 국제커플이야기

국제커플 : 노르웨이어 배우기 -노르웨이어 교재추천

노르웨이펭귄🐧 2018. 7. 25. 00:01








✽ ✽ ✽ ✽ ✽ ✽ ✽ ✽ ✽ ✽




국제커플 : 노르웨이어 배우기 -노르웨이어 교재추천



✽ ✽ ✽ ✽ ✽ ✽ ✽ ✽ ✽ ✽










국제커플의 숙명 중 하나, 서로의 언어 배우기.

영어로도 벅찬, 아니 한국어도 맞춤법이나 잘 안쓰는 단어들 의미 제대로 안다고 자신하지 못하는 난데...

노르웨이어...라니...😞



노르웨이 사람들은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영어만 해도 살아가는 데에는 어려움이 크게 없긴 하겠지만.

노르웨이에서 결혼해서 살기 시작하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노르웨이어 학교로 언어 배우러 다녀야된다...

그리고 어쨌거나 노르웨이어를 사용하는 노르웨이에 내가 있다면, 노르웨이어를 배워야하는 게 맞으니까.



이 현실은 이미 깨달은 지 오래지만, 지금까지는 그저 영어공부를 먼저 하겠다는 핑계로 미루다가...

영어공부도 안하고 있는 나를 보며 ㅋㅋㅋㅋㅋㅋㅋㅋ

노르웨이에 와있으니 노르웨이어 공부 시작하기 좋은 환경이니까 지금 시작해보자 라는 마음에 책을 구입하러 서점에 갔다.







서점 가기 전에 인터넷에 노르웨이어 교재 검색해봤는데...

배우는 사람이 없어서 그런가... 정보도 없음.......😫



한국어로 쓰여진 책이 한 권 있다고는 하는데, 여기는 노르웨이니까 여기서 구하긴 어려울테고,

오래된 책이길래 그냥 여기서 영어로 배울 수 있는 책을 찾아보기로 했다.









우리가 찾아보려고 했지만...

종류가 너무 많아서... 하나씩 다 펼쳐보기엔 힘들어서...

직원의 도움을 받았다.


물어보자마자 이거, 이거, 이거, 이거 하며 딱딱딱 찝어주심... 👍




그렇게 찝어주신 책들을 다 골라서 일단 훑어보고 하나를 골라 사기로 했다.




1. På vei 시리즈

- 이건 직원분이 추천해주신 건 아니었지만, 내가 인터넷에서 찾아봤을 때 봤던 책.

바군도 인터넷에서 나름 찾아봤는데 이 책을 추천하는 사람들도 있었다고 함.

근데.. 노르웨이어로 설명되어 있음. 나는 노르웨이어 알파벳도 제대로 모르는 사람이라서 패스.



2. Norwegian & Essentials of Grammar

- 노르웨이어 문법책이다. 직원분이 문법책은 이거만 추천해주셨는데,

영어로 설명되어 있고 괜찮아보였다.

과거-현재-미래 시제 등으로 딱딱 보기 쉽게 영어랑 비교했다.

하지만 내가 아직 문법을 볼 수준이 아니기에... 이건 나중에 사기로 했다.



3. Complete norwegian

- 설명이 자세하고 꼼꼼하게 잘 되어있었다.

하지만 그렇기에 설명이 길고(영어로 설명 읽으면 그거 읽다가 1차 스트레스 받을 것 같아서..ㅋ),

그림이 흑백임... 책 자체가 흑백이야... 흥미도 유발 떨어져서 내 기준에서 탈락.



4. Colloquial norwegian

- 바군 말로는 발음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괜찮다고 했던 책.

노르웨이어는 발음이 어렵고 중요한 언어라서, 그 발음을 책으로 어떻게 영어로 설명되어있는지가 중요하다.

바군 말로는 이 책이 가장 잘 설명되어있다고 했다.

하지만 역시 그림 없고 설명이 너무 길어서 내 기준에서 또 탈락.(미안 바군..)



5. Norwegian in 10 minutes a day ► 구입

- 한국에서 영어교재 살 때 자주 보였던 이 문구 ㅋㅋㅋㅋㅋㅋㅋ

매일 10분씩 영어공부하자!! 뭐 이런ㅋㅋㅋㅋㅋ여기도 있었다.

하지만 결국 난 이 책을 샀다.

이유는 칼라풀하고 단어 스티커도 있어서 물건에 붙여놓고 그 이름을 익힐 수도 있고

단어 카드도 있어서 뒤집으면 영어 뜻이 적혀있다.


노르웨이어를 완전 새로 시작하는 나에게 적합한 책ㅋㅋㅋㅋㅋ









그렇게 구입한 책.

가격은 249크로네(34,000원) 정도 였던 것 같다.

처음 이거 바코드에 찍어보고 뭐 이리 비싸! 했는데 이게 젤 저렴한 책이었다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트론하임대학교에서 만든 저 책도 있는데, 이건 웹사이트에서도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노르웨이어 단어장을 사고 싶었는데 그건 못 찾았었다 ㅠㅠ

NoW에 단어 정리된 목록이 있길래 이걸 다운받아서 프린트로 출력했다.


저게 첫 스타트 책인데, 200장이 넘지만ㅋㅋㅋㅋㅋ 그래도 바군이 출력해줬다.. 고마웡...




이제 노르웨이어를 배워볼까!!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