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디 끝 ✿ Together forever/노르웨이 : 181211~

노오븐노밥솥 홈메이드 치즈케익만들기

노르웨이펭귄🐧 2019. 3. 13. 00:00








✽ ✽ ✽ ✽ ✽ ✽ ✽ ✽ ✽ ✽




노오븐노밥솥 홈메이드 치즈케익만들기



✽ ✽ ✽ ✽ ✽ ✽ ✽ ✽ ✽ ✽












작년에 치즈케익을 만들고나서 처음으로 다시 만드는 홈메이드 치즈케익ㅋㅋㅋ

바군이 가장 좋아하는 케익이기도 하고, 가장 잘 만드는 케익이기도 해서...

예전엔 정말 자주 먹었는데 거만하게도 그 케익에 질린 내가 ㅠㅠ

다른 케익들을 요구하며... 한동안 먹지 않았다 ㅋㅋㅋ



그러다가 이번에 바군의 생일 기념으로 다시 만들었는데,

지난 번 레시피에서 어떤 분이 정확한 계량이 궁금하다고 댓글을 남기셨어서...

내가 옆에 찰싹 붙어서 적어내려간 레시피와 함께 다시 포스팅한다.






< 홈메이드치즈케이크 준비물 >



다이제 과자 225g

버터 100g

바닐라슈가 1t

요거트 300ml + 슈가파우더 1t OR 사워크림 + 슈가파우더 100ml

생크림 300ml

젤리파우더 2팩

필라델피아치즈 1통(200g)





노오븐, 노밥솥, 노전자렌지!로 만드는 홈메이드치즈케익 레시피.

근데... 한국에서도 젤리파우더를 구할 수 있는지 의문이지만... 일단 준비물은 저렇게 된다.

그리고 케이크 틀과 냉장고만 있으면 끝!ㅋㅋㅋㅋ










먼저 냄비에 버터 100g을 넣고 가열하기.

잘 녹여줘야함~









그리고 다이제 225g을 볼에 넣고 잘게 부숴주기.

마늘 다지는 방망이로 다짐ㅋㅋㅋㅋㅋㅋㅋㅋ 아주 잘 다져짐.

바군이 아주 만족스러워하며 다음에도 계속 이 마늘방망이를 쓸 것이라며...ㅋㅋㅋㅋㅋㅋ










버터를 가열하는 동안

다이제는 이렇게 계속 다져주기.










이만큼 다졌다면 딱 좋은 상태!











버터도 아주 잘 녹았다 ㅎㅎ

이제 잘 다져놓은 다이제에 잘 녹인 버터를 부어서 섞어주면 된다.









이렇게!

이제 골고루 잘 섞어주기. 포크로 살살 섞어주면 좋음.



















쉐킷쉐킷해주고 이제 케이크틀을 손 볼 차례.












케이크틀 바닥에 종이호일을 깔아줍니다.










삐져나온 부분은 보기에 안예쁘니까 가위로 잘 잘라주기 ㅋㅋ










이렇게 슥삭슥삭









이제 준비 완료.

이 위에 버터와 다이제 조합을 부어서 치즈케잌의 바닥을 만들어줄 예정.











이렇게 버터로 인해 촉촉해진 다이제를 싹~~ 다 부어주기.










싹쓸이주걱으로 싹싹 긁어내고

평평하게 잘 다져줍니다. 냄새 짱 좋음 ㅠㅠ











그리고 냉장고에 넣고 굳히기











이제 젤리파우더로 레몬젤리를 만들 예정.

이건 노르웨이에서 파는 프레야젤리라서 한국에서 똑같은 것을 구하긴 어렵겠지만

비슷한 것을 구할 순 있을 거라고 생각됨 ㅎㅎ


딸기맛 등 다양한 종류의 젤리가 있었지만

바군의 말로는 레몬이 베스트라고 함ㅋㅋㅋㅋㅋㅋ


두 팩 구입!했고, 이제 한 팩을 사용할 예정











 250ml를 냄비에 넣고 가열하기.










약불로 가열해야합니다

너무 뜨거우면 안됨!

















물을 가열하는 동안 다른 재료도 바쁘게 준비하기.

필라델피아치즈 200g (필라델피아크림치즈 라이트 버전이든, 노멀버전이든 상관없음)











요거트는 300ml 준비하면 되는데 우리가 구입한 것은 큰 사이즈 ㅋㅋ

그래서 300ml만 쓰면 됨.


요거트는 멜론요거트가 제일 잘 어울린다고 함ㅋㅋㅋ

만약 딸기요거트를 사용한다면... 딸기젤리파우더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우린 레몬이니까 레몬이랑 잘 어울리는 멜론이랑 패션후르츠 요거트를 사용.










그리고 바닐라슈가!









위의 재료들을 볼에 넣고 잘 섞을 예정.

먼저 필라델피아크림치즈 한 통을 다 넣기











바닐라슈가 1티스푼과 슈가파우더 1티스푼 추가










그 사이에 물이 따뜻해졌다.

불을 끄고 이제 레몬가루를 쫙 부어주기.










굳지 않도록 잘 저어줘야함.

쉬지않고 계속 저어주기. 그러면서 식혀줘야함

이 과정이 젤 귀찮은 과정........











물과 골고루 섞이도록 계속 저어줘야함...









적당히 식은 상태에서 젤리파우더도 잘 녹았다면 준비 끝.











생크림 준비!










생크림은 300ml를 사용합니다











블랜더에 생크림 300ml 부어주기












크림을 만들어줍니당











금방 크림이 완성되는 중










보기엔 난장판이지만 냄새는 짱 좋은 생크림완성.











아까 요거트 볼에 담은 재료들을 잘 섞어주고










생크림도 투척










온 힘을 다해 쉐킷쉐킷하기





















쉐킷쉐킷!!!!!!








잘 섞였다면, 아까 만든 레몬젤리를 같이 넣고 또 쉐킷쉐킷해줍니다











그리고 냉장고에서 아까 굳혀 놓은 치즈케익틀을 꺼내줍니다.

아주 잘 굳었다 ㅎㅎ










그럼 방금 섞은 것들을 위에 잘 부어주기.










예쁘게 부으면 좋지만 굳이 예쁘게 부을 필요 없음!

왜냐면 그 위에 또 레몬젤리를 올릴 예정이라 ㅎㅎ




이제 냉장고에 넣고 굳혀주기.

이번엔 꽤 오래 굳혀줘야합니다. 몇 시간 정도.


우린 밤에 만들었기에 다음 날 낮에 내가 레몬젤리 만들어서 완성시키기로.













냉장고에 넣어서 피자박스로 뚜껑 급조해서 덮어주고 안뇽ㅎㅎ












다음 날 냉장고에서 꺼내니 잘 굳어져있다.

이제 레몬젤리를 다시 만들 차례!


위에서 만들었던 방법과 똑같이 만들어주면 된다.










물 250ml 에 젤리파우더 한 팩 넣고 엄청 저어서 잘 풀어주기.










이제 이 위에 젤리를 조심스럽게 부어줍니다










완성!

젤리가 액체형태라서 고르게 펴지니까 ㅋㅋㅋ 예쁘게 매만질 필요 노노




이제 다시 냉장고로...









이렇게 몇 시간만 기다리면 젤리는 금방 굳어서 ㅎㅎ 완성됨!











바군 퇴근하고 집에 왔을 때 딱 꺼내니까 완벽쓰












밥 맛있게 먹고 후식으로 치즈케키 한 조각 🧡











홈메이드치즈케이크의 단면은 이렇습니당












촉촉하고 부드럽고 입에서 살살 녹는 달달한 치즈케익 완성 🧡











지난 번에 올렸던 사진이 팩맨이랑 너무 비슷해서

이번엔 제대로 팩맨 만들어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옆에 있던 토피피 올려서 눈알 만들어줬더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가 더 먹을 수록 입이 더 커지는 팩맨...










이렇게 점점...











여기까지 마지막으로 ㅋㅋㅋ 팩맨 놀이는 끝...

뒤로 갈 수록 팩맨이 너무 불쌍해보임..ㅠㅠ




아무튼!


집에 가스렌지와 냉장고만 있다면 정말 쉽게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노오븐, 노밥솥, 노전자렌지 홈메이드 치즈케이크 레시피 끝!






이 치즈케이크가... 정말 다른 치즈케이크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