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디 끝 ✿ Together forever/노르웨이~스웨덴 로드트립 : 190405~190410

노르웨이~스웨덴 로드트립 : Free moose safari

노르웨이펭귄🐧 2019. 4. 23. 00:00








✽ ✽ ✽ ✽ ✽ ✽ ✽ ✽ ✽ ✽




노르웨이~스웨덴 로드트립 : Free moose safari



✽ ✽ ✽ ✽ ✽ ✽ ✽ ✽ ✽ ✽













여행기를 쓰는 것... 너무 투머치웍......

빨리 끝내버리고 싶은데 정리하는 것이 일이라서 자꾸 다른 포스팅하고 있다..


오늘은 여행기 이야기 중 하나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리사파리 이야기를 하고자한다.






노르웨이에서 드라이브를 하다보면 이런 사인을 정말 쉽게 만날 수 있다.






무스 출몰지역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우리가 살고 있는 오슬로변두리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


이쪽 지역은 사람이 많이 살고 있으니

사람에게 모습을 잘 드러내지 않는 무스를 여기서 만나기는 훨씬 어렵지만..

아무튼 무스는 노르웨이 방방곡곡에 살고 있다.





로포텐, 키루나 등 라플란드지역 여행계획을 세울 때

여행느낌을 내보고자 투어같은 것을 신청해서 하기로 했었다.



개썰매는 무조건!!!!!!!! 이건 무조건 탈거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싸도 탈거야!!! 하며 쾅쾅 내가 확정지었기에 떠나기전에 미리 예약했었고,

하나 또 예약할까 고민했던 투어가 바로 Moose safari였다.



차 타고 무스가 살고있는 지역을 돌아다니며 운 좋으면 무스를 볼 수 있는 그런 체험.


노르웨이에서 숲속의 왕이라고 불린다는 무스(말코손바닥사슴)가 너무너무 보고 싶었는데

이 체험은.. 운 좋아야 무스를 볼 수 있다는 거잖아??

확실하지 않은 것에 비싼 돈 내기가 싫어서 아쉽지만 이건 신청하지 않았는데...














웬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드라이브하면서 무스 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난 동물원에서조차 무스를 실제로 본 적이 없으니까 내가 기억하는 무스의 모습은

노르웨이에서 본 사진이나 그림들... 아니면 박제한 머리들이었기에, 항상 뿔달린 무스만 봤었다.



가만히 앉아서 드라이브하던 중에 갑자기 바군이
"어!!! 저기봐봐!!!!!!"

하며 손가락질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처음에 저거 보고 동상인 줄 알았다...

너무 무스가 가만히 서서 쳐다보고 있어섴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내가 꺅!!! 하며 창문열고 사진찍으니까 슬금슬금 뒤로 도망감 ㅠㅠㅠㅠㅠㅠ

핰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신기했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군 왈, Free moose safari라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 주고 사파리 할 필요가 음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가 정말 노르웨이 맞구나... 싶었닼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 날 노르웨이에서 스웨덴으로 국경 넘어갔는데

스웨덴에서 무스 또 봄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당황해서 사진은 못찍었는데 ㅋㅋㅋㅋㅋ

하루에 무스 두 번 보다니???












그리고 레인디어(순록)도 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인디어는 무리지어서 다니기에 여러마리가 같이 있었다.

이렇게 길거리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까이 갈 때 사진찍음!!

뿔달린 레인디어닷 우왕














북유럽에서 봐야하는 동물 다 봤네 ㅋㅋㅋㅋㅋ

무스에 레인디어라니...

사파리 돈 주고 할 필요가 없다!









이만큼이나 많이 있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풀 뜯어먹고 사는 레인디어들은

눈이 가장 먼저 녹기 시작한 길가까지 내려와서 풀 뜯어먹고 있었다.


원래 이 사슴들이 사방으로 뛰어다니던 곳이었을텐데 ㅠ

우리 편하자고 도로깔아서 괜히 미안해지고..ㅠㅠ











바군이 사진찍으라고 차도 세워줬는데 ㅋㅋㅋㅋㅋㅋ

카메라 확대를 해야 이정도로 찍을 수 있었을 정도로 거리가 꽤 멀었음에도 불구하고 ㅠㅠ

예민한 사슴들은 웬 자동차가 평소처럼 지나가지 않고 멈추니까 얼른 길을 건너가버렸다.


괜히 또 미안 ㅠㅠ...














그리고 스웨덴 무스사인은 이렇게 생김ㅋㅋㅋㅋㅋ 노란배경

스웨덴도 드라이브하면 무스출몰지역사인 자주 만나게 된다.










그리곸ㅋㅋㅋㅋㅋ 이건 꽤 남쪽으로 많이 내려온 마지막 날!!!!!!!!! 무스 또 만났닼ㅋㅋㅋㅋ


너무 남쪽이기도 했고, 항상 바군이 먼저 동물 발견해서 나에게 알려줬는데,

이번에는 바군 바로 옆쪽에 무스 두 마리가 너무 멀뚱멀뚱 서있어서...

이번에도 난 동상인 줄 알고(이정도면 무스 동상설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군에게


"저거 동상이야??"

라고 물어봤더니 바군은 아예 못 봄...


그래서 "무스같이 생긴 커다란 동물이 두 마리 서있었다. 이번에도 역시 동상같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진짜 엄청 가까이 있었다.." 했더니


유턴해서 갔다 ㅋㅋㅋㅋㅋ 바군이 보더니 무스 맞다고..




아니 무스 보기가 이렇게 쉬운 동물이었어?!???????








그렇게... 노르웨이와 스웨덴에서 프리사파리 하면서 만난 야생동물들.


무스 3번

레인디어 2번

사슴 2번

여우 1번

겨울토끼(흰토끼) 1번

봄토끼(갈색토끼) 1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우는 정말 놀랐다...

밤 늦게 에어비앤비 도착하던 날이라서 조심조심 운전하며 갔는데

바군이 여우 발견 ㅋㅋㅋㅋㅋ 밤이라 사진은 못찍었지만

세상에 여우까지 보다니???



정말 신기하고 즐거웠던 사파리.

노르웨이와 스웨덴 로드트립을 할 땐 눈을 동그랗게 뜨고 주변을 잘 살펴보세요!!ㅋㅋㅋ













* 공감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